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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M

현재까지 확인된 내용(계속 업데이트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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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도트데미지 관련
아래 링크 확인하여 수정 예정
참고 : https://m.inven.co.kr/board/maple/2304/24096

 

오즈의 플레임기어로 알아보는 도트 데미지 | 메이플 인벤

기타 직업별 링크, 하이퍼, 어빌리티, 코강, 6차 한 눈에 보기 (feat. API)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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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피니티 관련
4초마다 증가가 아니라 5초마다 증가임

3. 메르세데스 로얄나이츠 타수 관련
4배로 적용된 것이 확인됨
로얄나이츠 시전 즉시 1타 발생하여 22회가 맞음

4. 소울마스터
최종뎀은 직업 패시브로 정상 적용됨이 확인됨

 
트루사이트 같은 후딜 긴 스킬 솔루나 슬래시로 캔슬 가능
=> 캔슬 가능 스킬과 캔슬 딜레이 알아보고 적용 예정
 
플레어 슬래시 사용 횟수가 너무 적음
=> 크로스 더 스틱스 7회, 평딜 9회마다 발동해야함 
 
폴링문 타수증가, 최종뎀감소 옵션이 공용스킬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추가 확인 필요 
=> 폴링 문은 5차 공용스킬에 타수, 최종데미지90% 둘 다 미적용(댓글에 검증한 내용 올라옴)
 
솔루나파워가 발동횟수가 이상한거 같습니다.
솔루나파워는 쿨감을 받고 (메르 250 기준 18.8초) 솔라 슬래시, 루나디바이드, 크로스더스틱스에 의해 자동발동되므로 36회 발동이 가능하고 2회멀티어택으로 72회 시전됩니다. 소마가 저 세 스킬을 쓰지 않는 타이밍은 오리진밖에 없으므로 적어도 70회는 발동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5. 호영
[분신난무]
극딜 순서의 문제로 저평가됨
시전 즉시 1타 발생
 
[천지만물]
강화스킬 관련 추가 수정이 필요함
 
극딜 순서 6-7-8에서 7-8-6으로 수정(호영 DPM 글 본문 극딜 순서)

참고 : https://m.inven.co.kr/board/maple/5974/3699216?my=chu

 

 

 

 

 
[천지인 환영]
토금파금 원리: 천지인 환영의 액티브 버프 사용 시, 속성 연계 3단계에 달성하면 쿨타임이었던 천 지 인 스킬 중 하나(멸화염, 금고봉, 지진쇄)를 초기화 시킵니다. 이때 금고봉(인)이 제일 세기 때문에 노쿨 천지인 스킬인 토파류(지), 파초풍(천)을 사용하여 금고봉을 최대한 굴려주는 사이클입니다. 이렇게 할 경우가 토파류 금고봉만 사용할때보다 딜이 더 잘 나옵니다.
=> 천지인 환영 적용 중 평딜 개선 필요

7. 라라
어빌 패보상 사용 
 
[분출]
이걸 어떻게 고려해야할지 고민이 많이 필요해보임
예전 DPM에서는 어떻게 적용되어 있었는지...
 
현재 분출 물/바람 18초, 해 10.7초의 내부 쿨타임이 지정되어 있어 쿨타임이 돌면 사용

=> 전부 12초로 수정
분출 스킬의 딜레이를 늘리는 등의 방법을 검토
자유용맥, 용맥변환 추가 확인
 

라라 자유로운 용맥 사용이 0회로 측정되어있는거같습니다.
글 보시면 아시겠지만 용맥이 안나오는경우가 빈번합니다.
용맥갱신 두번중 한번은 용맥이 부족하여 1개의 자유로운 용맥을 섞고, 60초마다 큰 기지개를 사용할때도 자유로운 용맥을 섞어서 사용합니다.

라라의 경우 분출은 해는 12초, 강과 바람은 18초마다 갱신을 해야하는데, 사실상 그것이 불가능하기에 12초마다 보든 분출을 갱신합니다.

용맥갱신 2번(24초)마다 자용 한개 사용, 60초마다 자용 한개 사용. 두개 다 감안했을때
1분마다 자용 3개 사용에 상응하는 딜레이가 추가되어야합니다.

이걸 계산해보면 정뿌 타수가 475타는 나오기 힘든게 사실입니다.
 


참고 : https://m.inven.co.kr/board/maple/5974/3699260?my=chu

 

라라 DPM 표 오류 | 메이플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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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꼬마]
퍼뎀 255%p가 추가 적용됨

8. 패스파인더 관련
8-1. 인챈트 인핸스를 채용하지 않았으나 적용되어 있음
8-2. 레조넌스 최종뎀은 합적용이 아닌 곱적용임
8-3. 딜레이 관련은 추가 확인 필요
8-4. 이볼브 템페스트 도중 이볼브 꺼짐
8-5. 이볼브 재소환 안해도됨
8-6. 디스차지 연계 딜레이 240ms로 작동
 

딜사이클 수정제안
#공통
시작점 (극딜기준) (링 스위칭을 일반 버프 후딜때 숨돌 5초 중 2010+480(에픽)ms를 소모할 수 있으나)
이볼브 - 에픽(0ms)+크오솔 - 스인미 - 메여축 @ 600 +0+660 +720 +630
- 배리어+크리인 - 시드링 - 템페스트+소울컨트랙트+엣지오브레조넌스 @ 60+780 +150 +540+0+0 ms

@ 4140ms
#6차
- 포세이큰 렐릭 - 얼티밋 블래스트+렐릭 에볼루션 (300ms 캔슬 >>) + 렐릭 언바운드 @ 6540+840ms
#5차
- 블디레 - (게이지 1000 도달 시 4스택) 얼티밋 블래스트+렐릭 에볼루션 + 렐릭 언바운드 @ 블디레 다수 + 840ms

이후 평딜 블디레 시작, 5초 후(블디레 11회) 동꼽방지용 15초마다의 임팩트 첫 시작,
스위칭 숨돌은 이볼브 올리기 전 마지막 저주화살 직후

소울 컨트랙트는 재사용 발동 시 극딜 진행 중 갱신, 재사용 반복적으로 터질 경우 다음 극딜때 쓰도록 극딜 전 쿨타임까지 재사용 터진것만 사용

150ms 비연계 딜레이 추가하신것은 숨돌 직전, 2번째부터의 이볼브 직전에만 있으면 될 것 같습니다. 카디널에서 에인션트 넘어갈때 모두 연계 딜레이로 적용 가능

6차 극딜 이후 첫 5차만의 극딜은 템페 - 얼블 사이가 오리진 딜레이인 6540ms만큼 공백이 생길텐데 블디레만 연장하고, 소울컨트랙트 관리

=> 최대한 반영

 
10. 데몬슬레이어
데모닉 스피어 코강 적용되는지 확인 필요
나이트메어 추가 최종뎀은 50%임
 
블루블러드의 최종데미지 0.9가 아닌 0.95로 적용해야함(0.95 * 2 = 1.9)
 
나이트메어 파동 딜레이(오리진 컷신 딜레이)가 적용되지 않음 

11. 팬텀
프리퍼레이션 사용 필요

12. 이계의 여신 축복 관련
40초 동안 5초마다 25% 확률로 이계의 공허 발동

13. 미하일 로얄가드 관련
로얄가드-이그노어 가드가 적용되어 있지만 블로그 본문엔 없어 수정 필요
 
로얄가드 사용횟수가 너무 많은 거 같음 => 추가 확인

엔버링크 60초 vs 90초
 
[유니온]
보공/크뎀/방무 - 힘 - 공 - 벞지 순

14. 아란 관련
14-1. 아드레날린, 서지 중 브랜디쉬 마하 사용하는지 확인 필요
14-2. 하울링 스윙 타수 확인 필요
14-3. 하울링 스윙 4타에 아드레날린이 적용되지 않음
14-4. 비욘더에 파블 연계 퍼뎀이 들어간 것으로 보임(파블 연계 안함)
14-5. 인스톨 마하 지속 중 브랜디쉬 마하의 쿨타임이 절반이 되는지 확인 필요
14-6. 블리자드 템페스트 스택이 공격시가 아닌 1020ms마다 오르는 것이 확인됨 => 공격시 오르는 것으로 수정 필요
14-7. 아드레날린 적용 스킬, 블래자드 템페스트처럼 타수가 변하는 스킬에 대하여 각 타수마다 표 기입(지금처럼 합치지 말고)
14-8. 비욘더 마하 추가타에도 오류가 있는것같습니다.
타수로 계산을 해보니까 마하 추가타를 1회에 6타로 설정하신걸로 보이는데
실제로 마하 추가타는 단일타겟 공격시 6타가 3번 들어갑니다.
=> 리마스터로 인해 완전히 새로 만들어야 함

15. 메카닉 관련
극딜 순서 수정 필요
마미컨을 엔버/리레 앞에, 봄버타임을 오리진 뒤에

16. 배틀메이지 관련
그림리퍼 시전횟수
마오데x 그림리퍼는 1회설치시 13~14회 공격
마오데o 그림리퍼는 1회설치시 14회 공격

알터에 파이널 어택 발동함

피니쉬 블로우 마스터리 코어가 적용되지 않음
피니쉬 블러우 마스터리 코어의 사신의 낫 50%p 증가가 적용되지 않음
 
스인미, 크오솔 소환수 공격에는 징표+파이널 어택이 발동하지 않

17. 비숍 관련
17-1. 트라이엄프 페더 펫버프 가능함
17-2. 오리진 전에 디버프 갱신을 위해 디퍼 1스택 사용 필요
17-3. 바하뮤트 재사용 필요없이 무한유지됨(리브라)

18. 섀도어 관련
메소가 일도양단에도 발생함
극딜 순서 수정 필요

참고 : https://m.inven.co.kr/board/maple/2297/277945

 

dpm표 전분이랑 딜사이클 이상한데?? | 메이플 인벤

극딜: 얼닼사 에픽 메용2 레투다 엔버 바인드 암살멸귀참(캔슬) 시드링 소블 풀히트 암살 절개 평딜        이후 소블 쿨 돌면 베일깔고 소블절개(캔슬)준극딜: 연막탄 레투다 엔버 암살멸귀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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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썬콜 관련
2번째 오리진 극딜이 첫번째보다 강한 현상

20. 신궁 관련
20-1. 얼티밋 스나이핑 퍼뎀이 추가타 퍼뎀으로 들어감
20-2. 극딜시, 리피팅 크로스보우 카트리지 가정 먼저 사용, 이볼브를 불스아이 전에 사용으로 변경 필요
20-3. 스플릿 애로우 방무 25퍼는 스플릿 애로우에만 적용되는 거고 버프가 아님

21. 오리진 관련
오리진 방무 합적용인지 확인 필요

22. 메이플 여신의 축복
데미지 증가 20%임(현재 10%)
주스탯 증가치 확인 필요(현재는 5배로 적용되어 있으나, 4배라는 의견이 있음)

23. 매직 서킷 풀드라이브
3분마다 1스택 충전, 2분 쿨이라 2분주기 직업은 매 극딜마다 사용 못할 것으로 보임
추가 확인 필요

24. 제로
24-1. 롤링 어썰터 검기 퍼뎀 잘못 적용
24-2.
1. 윈드 커터(소용돌이)는 3초동안 지속되는 바람으로 공격
허나 이 스킬은 후속 스킬을 사용하면 소용돌이가 앞으로 발사
이 경우 스킬 설명과는 다르게 3초동안 지속되는게 아닌 벽에 부딪칠경우 사라짐
수로 보스 정도의 초대형 보스여도 0.8~0.9초 히트만 일어남
2. 스톰 브레이크(소용돌이)또한 윈드 커터(소용돌이)와 같은 판정의 스킬이므로 3초 풀히트는 불가능
24-3. 쓸컴뱃 채용 안함
어드밴스드 스로잉웨폰 퍼뎀 560 => 550
어드밴스드 스핀커터 퍼뎀 263 => 260
어드밴스드 스핀 커터(검기) 퍼뎀 133 => 130
롤링 어썰터(검기) 퍼뎀 680 => 1090

=> 코어칸 개수 증가로 인해 채용 가능할 것으로 보임
24-4. 롤링 어썰터(검기) 타수
12회 => 4회
24-5. 하이퍼 TF 7레벨 누락됨

25. 데몬어벤저
오라웨폰 파동 데미지가 누락됨
링크스킬 14개 사용중 => 하나 빼야됨

26. 마스터리 코어 %p 패시브 적용 안됨?
참고 : https://m.inven.co.kr/board/maple/2296/145005?category=%EB%A9%94%EB%A5%B4%EC%84%B8%EB%8D%B0%EC%8A%A4&stype=content&svalue=%EB%A7%86%ED%86%A0&p=3

 

※초비상※ 맆토 원킬컷 개빡세진거같음 | 메이플 인벤

아시다시피 리프 퍼뎀은 260% + 206% + 30% = 496%6차코어 제작 전에는 대충 27~29억정도가 뜨는 모습(퀵슬롯에 리프, 스피어 아이콘 보면 제작 전 인걸 알수있음)새로나온 강화리프 퍼뎀은 345%29억 * {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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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제논
숙련도 - 91%
트라이앵글 포메이션의 코어강화 최종데미지가 120%로 적용되어 있음(180%로 수정 필요)
 
28. 윈드브레이커
숙련도 - 86% => (1+0.86)/2=0.93
강화 윔의 확률 30%가 아니라 20%임
(윔 발동시 강화윔이 일정 확률에 따라 발동하는 로직은 구현되어 있음)
 
29. 참고로 스위칭 숨돌은 5초로 계산했음
 
30. 스택형 스킬
1스택 시작?
2스택으로 시작하면 첫 12분 극딜과 다음 12분 극딜의 딜량이 달라짐
 
[메여축]
메여축는 쿨타임 180초에 2스택 스킬임
그래서 3분 주기는 180초마다 사용하면 1스택이 남게됨
그래서 처음 극딜에 2번 다 사용함
 
2분 주기의 경우 다음 표를 따라 사용함

 
[오라웨폰]
오라웨폰은 쿨타임 180초, 지속시간 140초 2스택 스킬임
다음 표를 따라 사용했으며 그 결과 700초(11분 40초)가 유지됨

 
[240초 스택 스킬]
그여축, 초시축
 
3분 극딜의 경우 다음 표를 따라 사용해서 매 극딜마다 사용함

 
2분 극딜의 경우 다음 표를 따라 사용해서 2, 6번 극딜에서 사용하지 않음

 
31. 아크
플레인 차지드라이브 + 플레인 스펠 점유율 1~2% 정도임. 확인이 필요함.

근원의 기억의 정신력 소모되지 않는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음.

가장 오래된 심연의 정신력이 천천히 소모되지 않는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음.
 
32. 칼리
플러리를 사용하면 보이드 러쉬 사용 가능 스택이 초기화됨 => 캔슬 가능 횟수 감소
=> 헥사스킬, 크레센템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스택이 초기화되게 수정 예정 

33. 딜레이 없는 스킬
에픽 어드벤처 등
 
공격스킬간에는 조건이 없는것이 맞지만 에픽과 버프는 450ms의 딜레이를 가지며, 서버 지연 실측 최소는 480ms입니다.
 
해당 딜레이가 적용되는 스킬 확인 필요
 
34. 플레임위자드
이터니티(오리진) 리레에 사용
블비탈, 디스차지 저평가
이터니티 순환의 불꽃 20번 들어가야함
 
35. 캐논슈터
첫번째 웨폰퍼프 극딜에 메용2 사용
 
36. 궁수
유니온에 크리티컬 확률 점령 효과가 누락됨
=> 환산 재측정 및 추가 보정 필요
 
37. 에반
어빌 재보상 사용
 
38. 재사용
아티팩트 나오기 전에 개발을 시작한거라 정수로 정의함...
실수로 변경하기엔 수정해야될 부분이 많고 0.5% 차이라 7%로 적용했는데 어떻게 할지 고민이 필요해보임
 
39. 카인
기본적으로 발현-처형 순의 딜링이 기본이고 대체로 플레이하다보면 평딜 발현폴링-니들 , 발현스캐-체인시클은 항상 순서대로 써지는데 우선순위에 반영이 될 수 있을지?
나머지 평딜도 어나일레이션 적용중이거나 극딜 시 타나토스디센트의 죽음의 영역 발동으로 인한 발현스택을 터는 용도가 아니라면 처형스킬은 비슷한 쿨타임의 발현 스킬 발동 후에 써지는게 좋을거 같음
그리고 기본 샾브 스택 터는시간에 스애치는게 더 쎈거로 알고있는데 확인 필요
=> 평딜 관련해서 검토 필요
 
40. 히어로
현재 2초뚝인데 스탯뚝이 더 세다는 의견이 있음(쿨뚝 쓰는 이유는 유틸적인 부분이 크기 때문)
쿨뚝을 채용할경우 3초뚝을 착용해야 일루전 최종데미지증가 버프때 레이지업라이징을 2번 사용가능
 
41. 캡틴



딜사이클 변경이 필요할거같습니다
드레드노트 컷씬 5초 + 15초 지속이라 5번에 쓰면 딜손실이 조금 발생하여 보통은
헤드샷 어썰트 드레드노트 트리거 데드아이 불릿파티
이렇게 사용합니다
(어썰트 / 드레드노트 순서는 사용자 마음입니다 어썰트 후딜이 짧은편이라 어썰트-드레드노트 로 사용해도 되고 드레드노트 - 어썰트로 사용해도 됩니다)
트리거를 먼저 안쓰는 이유는 후딜이 심해서 딜손실이 많이 발생합니다
=> 극딜 순서 변경 필요
 
42. 불독
인페르날 베놈은 이그나이트를 발생시키지 않음
이그나이트 및 리젼 => 텔레포트 마스터리, 도트로는 발생 안함
인페르날 베놈의 버프가 시전즉시 적용이 아닌 오리진 딜레이 이후 적용됨
 
43. 유니온
유니온은 그냥 방무 40%로 통일할지 고려 필요
 
44. 아델 마커 & 제로 에고웨폰

아델 마커와 제로 알파 에고웨폰은 아티팩트의 다수 공격 스킬 타겟 수 증가 효과를 받아서 저 부분 수정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마커는 모르지만 에고웨폰은 알파에 한정해서 사출 갯수가 1개 증가하는 형태임
=> 추가 확인 필요
 
45. 바이퍼
서펜트 스크류 공격주기 240 => 270
 
46. 시프 커닝
시프커닝에 쿨감이 적용되어 있음
 
47. 키네시스
스매싱 사용횟수가 비정상적으로 많은 문제
하이퍼 스탯 pp에 150포인트를 사용했으나 하이퍼스탯에 pp가 표기되지 않음
텔키 과도 발생 
 
48. 쿨뚝 옵션
쿨타임 10초 이하일 때, 쿨뚝 옵션이 1초당 5%로 적용되야하나 50%로 적용되어 있었음
 
48. 엔젤릭버스터
2초+메르250 기준 시드링-트퓨-6차-에버-마코패-트퓨 가능
시드링 - 슈퍼노바에서 슈퍼노바 - 시드링으로 수정

type/job/AngelicBuster.java

this.addCriticalDamage(31.0); // 소울 게이즈
인게임 크뎀 21%입니다!

type/skill/buffskill/angelicbuster/SpotlightBuff.java
this.addBuffFinalDamage(1.15);
인게임 최종뎀 18%입니다!

type/skill/attackskill/angelicbuster/Spotlight.java
그리고 스포트라이트 질문이 있습니다
인게임에선 조명 1개가 1760%로 39회x3번공격=117번 공격하고
나머지 조명2개는 최종뎀 75% 감소한 440%딜로 38회x3번공격x조명2개=228번 공격합니다! (전투분석 사용횟수 115회 공격횟수 345회)
이 부분이 아마 잘못 계산되어있는 것 같아요

49. 제논
오버로드 모드 예열을 하지 않음
극딜 15초 전에 사용하게 수정 필요

 

50. 카이저

프로미넌스 누락

드라코 슬래셔(용의 기운)에 파이널 피규레이션 공격횟수 2회 증가 미적용

51. 루미너스

이퀄리브리엄 점유율이 낮은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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