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현재 패시브 수치는 따로 표나 객체로 관리하지 않고 이미지처럼코드상에서 수치로 더하는 방식으로 계산하고 있습니다.
다음 버전부터는 직업별 패시브 시트를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지금보니 아티 보공이 뎀퍼로 들갓군여 => 그러게요 보공, 데미지 모두 보공으로 들어가 있네요. 확인 감사합니다. 해당 내용도 포함하여 수정하겠습니다.
쿨뚝을 몇초로 사용하는지 디폴트로 맞춰진 직업들도(ex.닼나, 듀블, 불독 등은 5초인것 처럼) 몇초 쿨뚝을 채용했는지 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번외로 7초뚝 닼나 팬텀 불독 듀블의 dpm도 궁금하네요
=> 디폴트 쿨뚝의 경우에도 표기하도록 하겠습니다.
7초뚝도 검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초에 사용한 버프스킬이 버프 사용 시간에 적용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자세한건 원인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버프 적용시간 그래프(초당 딜량 옆에 있음)에는 처음부터 적용된 것을 보면 미적용 오류는 아닙니다.
[불독]
도트퍼니셔에 대한 이그나이트, 파이널어택 발동 확률 버그
https://m.inven.co.kr/board/maple/2295/256925?iskin=maple
=> "현재 도트 퍼니셔 사용시 메테오 파이널 어택 확률과 이그나이트 발생 확률이 툴팁과 다른 오류가 있으며,각각 메테오 파이널 어택 확률은 43%, 이그나이트 발생 확률은 38%로 확인됩니다."
=> 오류 수정으로 인해 제외
[비숍]
3분컨티
=> 전직업 2분화로 인해 제외
[블래스터]
1. 리볼빙 캐논(강화)는 벙커 버스터 중 발생하는 리볼빙 캐논입니다. 벙커 버스터 중에는 더블팡/매그넘 펀치에도 리볼빙 캐논(강화)가 발동해야 하는데 이는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2. 현재 릴파벙은 아래 순서에 따릅니다. 현재 : 해머차지 - 매그 - 팡 - 해머해제 - 더킹차지 - 매그 - 팡 - 더킹해제 - 더킹차지 - 릴파벙 - 더킹해제 - 해머차지 - 매그 - 팡 - 해머해제 ... 제안 : 해머차지 - 매그 - 팡 - 해머해제 - 더킹차지 - 해머차지 - 매그 - 팡 - 해머해제 - 더킹 해제 - 해머차지 - 릴파벙 - 해머해제 - 해머차지 - 매그 - 팡 - 해머해제 ... 제안해주신 순서로 변경하는건 좋지만, 허수아비조차 치기 어려운 싸이클이라면 조건을 나누는게 맞다고 봅니다. (현재 순서를 사용하는 싸이클, 제안 조건을 사용하는 싸이클) 3. 480의 경우 나제불 님 시절부터 사용하던 딜레이여서 적용했던 건입니다. 해머팡도 2.2회가 가능하다는 게시글을 봤던 기억이 있어 그대로 적용했었지만, 제외하는 방향으로 가보겠습니다. 다만, 말씀주신 560 대신 570을 추가하겠습니다. 메이플의 딜레이는 30 단위로 끊기기 때문에 560보단 570이 더 적절하다고 생각됩니다.
=> 매그팡 510, 540, 570 / 해매팡 600, 630, 660으로 변경
=> 평딜엔 매그팡, 릴파벙엔 릴파벙해머 사용
=> 릴파벙 해머 : 더킹 차지 - 해머 차지 - 매그팡 - 해머 해제 - 해머 차지 - 매그팡 - 더킹 해제 - 더킹 차지 - 릴파벙 - 해머 해제 - 더킹 해제
[플레임위자드]
0. 어빌리티 피드 마코를 받고 나서 어빌 패보상이 아닌 패보벞의 기록이 좀 더 좋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아래 1번의 딜사이클과도 어느정도 연관이 있습니다.
=> 어빌 패보벞으로 변경1. 3분 리웨 메인극딜 딜사이클은 얼추 맞는데 90초 극딜 부분에서 오류가 있습니다. 현재 스킬사용로그에서는 미스칩 쿨이 돌자마자 엔버링크와 웨퍼를 같이 쓰고 인플서를 사용하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 그렇게 하면 90초 피드에 웨퍼가 제대로 묻지 않습니다. 90초 극딜의 경우 미스칩만 쿨 돌자마자 곧바로 올리고 웨퍼와 엔버링크는 피드 쿨이 2~3초 정도 남았을 때 같이 올려서 인플서 4스택(2초)만 사용 후 곧바로 피드를 올려서 때리는 식으로 되어야 합니다. https://youtu.be/CMC26DBywPY?t=942참고하면 좋을 90초 극딜 상황을 첨부합니다.
=> 전직업 2분화로 인해 제외2. 2분 리웨 피드와 미스칩이 2분마다 사용하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 둘 다 90초 쿨마다 돌리는 것이 허수아비 전분 측정상 수치가 더 높았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5/255474?my=post참고가 될 만한 링크를 첨부합니다.
=> 피닉스 드라이브, 샐리맨더 미스칩 60초화로 인해 60초 준극딜로 사용하게 변경
3. 컨티
모든 스킬을 쿨마다 사용해야 하며 리웨 메인 딜사이클과 달리 이터니티 후 인플서 2스택(1초)만 사용한 뒤 곧바로 피드를 올리고 피드가 끝난 후 초시축 막탐과 컨티 활성화가 겹쳤을 때 인플서를 사용해야 합니다.
오리진 타임이 아닐 경우에는 초시축과 엔버링크 막탐, 컨티가 활성화되어있을 때 인플서를 사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2분 3분의 구분이 없게 되고 굳이 따지자면 2분에 가깝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메카닉]컨티
[루미너스]트와일라잇 노바(이퀄리브리엄) 스킬은 이퀄리브리엄 패시브를 적용받아 "최종 데미지의 100%의 스킬의 공격 횟수만큼 추가 타격"이 적용됩니다.따라서 선파이어/이클립스 공격 스킬에 적용되는 this.addFinalDamage(0.75) 행이 삭제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 4 시드링
00:00 - 이퀄, 프리드5, 리레, 오브, 오리진
00:20 - 이퀄, 프리드6, 리테
00:50 - 게이지 쌓기 및 스위칭 (리테 -> 웨폰)
01:00 - 이퀄, 웨폰
01:40 - 게이지 쌓기 및 스위칭 (웨폰 -> 링썸)
02:00 - 이퀄, 링썸
02:40 - 게이지 쌓기 및 스위칭 (링썸 -> 리레)
03:00 - 이퀄, 리레, 오브
03:40 - 게이지 쌓기 및 스위칭 (리레 -> 웨폰)
04:00 - 이퀄, 웨폰
04:40 - 게이지 쌓기 및 스위칭 (웨폰 -> 링썸)
05:00 - 이퀄, 링썸
05:40 - 게이지 쌓기 및 스위칭 (링썸 -> 리레)
06:00 - 00:00 복귀
https://www.youtube.com/watch?v=Nj8rrFP8tIE
이분이 2분으로 굴리시긴했는데 시드링은 4시드링을 쓰셔서 참고가 될거예요
# 3 시드링
링썸자리가 없어지거나 or 웨폰이 링썸자리에 가서 스위칭을 1번 덜함
# 스위칭 타이밍
- 이퀄이 끝나서 약한 시점
스위칭 할 때는 보이드 프레셔를 5초 동안 사용
[은월]
5초분혼격참 실제 인게임에서 확인해봤는데 버프는 서버렉을 받아 지속되는데 몬스터 위의 디버프는 바로 꺼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후방이동 캔슬 관련하여 새로운 딜사이클이 발견됨
기존 알려진 방식 : 귀참캔슬 - 귀참 - (쉬고) - 귀참캔슬 - 귀참 ...
새로운 방식 : 귀참캔슬 - 귀참 - 귀참 - 귀참캔슬 - 귀참 - 귀참 ...
귀참 2회당 1번 캔슬이 아니라 3회당 1번 캔슬로 수정 필요 + 로직 변경에 따른 후방이동 딜레이 수정 필요
(기존에는 후방이동이 자체 쿨타임 1초가 있었기 때문에 쉬는 딜레이를 추가하여 설정했었음)
[카데나]팔라딘 결속 적용 데미지 넣으실거라면.. 카데나 상태이상 10스택 딜도 넣어주시는건 어떨까요 카데나 솔플로 상태이상 6개를 걸수는있어서 6스택이 가능한걸로 아는데 파티플에서 10스택 딜도 넣어주셨으면합니다. 크뎀 수치 차이 엄청나서요 => 검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최대 7스택으로 변경됨
[나이트워커]
안녕하세요! 나이트워커 컨티링 추가는 힘들까여?? 나워 평딜 강화기인 쉐도우 스피어 지속시간이 87초
다크니스 오멘 26초 쿨타임 8초지속 + (아티팩트 소환수 벞지 20% 적용) 컨티도 채용 할만하다고 생각해서 여쭈어봅니당
=> 추가 가능합니다. 다크니스 오멘의 경우, 7초 지속 아닌가요? 그리고 소환수 지속시간이 적용되는건 몰랐네요. 추가해야겠네요.
[에반]
리웨: 리레 극딜(임브 포함) 후 돌아오는 다음 엘블(임브)에 맞춰 웨펖 사용입니다.
리웨 리테: 프리드 5스택 리레 극딜(오리진, 임브 포함), 리레가 끝난 후 프리드 6스택+리테 바로 사용, 돌아오는 임브 바로 사용(리테에 묻도록), 다음 엘블(임브)에 웨펖 사용입니다.
[캡틴]
선생님 수고가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캡틴 스킬 사이클 중에서 불릿파티 지속시간이 짧게 반영된 것 같아서 댓글 남깁니다.
서버렉에 따라 지속시간 변동이 있는 스킬이긴 하나 스킬 설명대로 최소 시간 4초 정도는 유지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엑셀 파일에는 2~3초정도로만 적용이 되어있어 따로 사유가 있는 것인지 문의 드립니다!
=> 현재 불릿파티는 후딜 180ms, 공격 3720ms, 후딜 180ms로 총 4080ms(4.08초)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서버렉이 적용되는건 인지하고 있었는데요... 이게 참 적용하기가 애매합니다.
서버렉이 적용되는 버프스킬의 경우 일괄적으로 3초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공격스킬에 서버렉이 적용된다고 3초를 추가하기엔 차이가 너무 커질 것으로 예상되어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서버렉을 적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 아~ 4초로 되어 있었군요.
엑셀 상에서는 아래와 같이 되어있어서 제가 착각했나봅니다. 4초로 되어있다니 다행이네요.
캡틴(리웨) 00:13.830 불릿 파티(선딜)
캡틴(리웨) 00:14.010 불릿 파티
캡틴(리웨) 00:16.190 불릿 파티(후딜)
캡틴(리웨) 00:16.370 헤드 샷
=> 어... 공유주신 내용보니까 뭔가 이상하네요...
16370-13830=2540 이네요
서버렉 관련 로직을 추가했다가 뺐었는데 그 과정에서 비정상적으로 적용됐네요.
[블래스터]
그 블래스터 버브 100초마다 사용 기준 가능할까요 메르 쿨감 적용하면 94초인데다 사용 기준 가능할까요 메르 쿨감 적용하면 94초인데
=> 해당 내용은 버닝브레이커만 극딜(2분)마다 사용하지 않고, 쿨 돌때마다 사용한다는 말씀이실까요? 반영은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 버브 120초마다 굴리는 것 보다 컨티 받고 바로 굴리는게 고점은 더 높은걸로 압니다. 그러면 아마 dpm 더 올라갈듯 싶네요
=> 네 맞아요 쿨마다 사용하는게 더 쌔요
=> 해당 내용도 컨티 조건을 나누어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드브레이커]윈브 리웨는 리테까지 쓰는 3시드링인건가요 아님 그냥 리웨만 돌려 쓰는건가요 => 리레/웨펖/리테입니다. 다음버전부터 3시드링으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분화로 인해 리웨리테 고정
[제로]플라잉 어썰터 딜레이 확인 필요
[메르세데스]메르세데스(리레)의 경우, 오리진 극딜에서만 이르칼라의 숨결 이후 숨돌이 없어 바로 웨폰퍼프 링으로 스위칭하고 발동하는 로직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다만, 직업 조건을 수정하지 않아서 겉보기에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다음 버전부터는 메르세데스(리웨)로 표기를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메르 웨폰 제가 말햇건건데 적용되어 있던거군요 좀더 정확히 하면 웨퍼보단 프리드 리테로 하는게 더 좋을거 같긴해요 => 생각해보면 오리진마다 해당 로직이 사용되는데 오리진마다 프리드도 돌기 때문에 리테가 더 좋아보이네요. 수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해보니까 웨폰퍼프가 더 높게 나옴
[데몬슬레이어]리웨는 10% 정도 차이나는 것을 보면 1번 혹은 3번의 문제인 것으로 보입니다.현재 초 구간별로 비교해도 4% 차이가 나고 있어서 비교해봤는데요.이번 버전에서 어드밴스드 웨폰 마스터리의 크리티컬 데미지 15%가 적용되지 않은 것이 확인되어 추가했었습니다.하지만 데몬슬레이어(컨티, 극포실)에 크리티컬 데미지 15%를 두 번 적용해버려서 데미지가 증가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해당 부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키네시스]2분마다 버프를 올리는 싸이클을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키네 텔레키네시스에 파이널어택 적용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 구글링 해보니까 실험글이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해당 게시글 :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5/255454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래스터]블래스터 510 리웨가 캔슬속도 더 느린 블래스터 540 리웨보다 약한게 말이 되나요..? 오류가 상당히 많아 보이네요 => 마스터리 코어가 추가되면서 해머스매시를 사용하는 딜사이클로 수정했었는데요. 블래스터(540, 리웨)만 릴파벙을 사용할 때, 해머스매시를 사용하는 것이 확인되어 딜량이 올라간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다른 조건들은 모두 더킹/스웨이 사용) 해당 내용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패스파인더]안녕하세요. dpm표 올라왔길래 오랜만에 찾아뵙니다. dps 순서가 4블디블콤레 > 4블디레 > 5블디콤레가 돼야 하는데 표에서는 4블디레 > 5블디콤레 > 4블디블콤레로 되어 있는 게 이상해서 스킬 사용횟수를 좀 살펴봤는데요, 전부다 꼼꼼히 살펴보진 않았지만 콤보어썰트와 블디 사용횟수를 확인하니 원인이 발견된 것 같습니다. 일단 콤보어썰트를 채용하는 딜사이클의 경우에도 오리진 스킬인 포세이큰 렐릭 지속 시간 중에는 콤보어썰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콤보어썰트 사용시 딜레이와 문양소모 기능이 오리진에 달린 마법화살+고대의분노 발동을 방해하여 오히려 딜로스가 되기 때문인데요, 모든 시트에 15초 어썰트 사용횟수가 꼬박꼬박 찍혀있는 걸 보니 이게 5초뚝 4블디레가 가장 세게 나온 주된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4초뚝의 경우 제가 계속 4.5블디콤레가 아니라 4블디블콤레라고 하는 이유와도 일맥상통하는 건데 4블디+카블+콤레 사용 후 디스차지부터 시작하는 게 아니라 다시 카블부터 시작하는 사이클이라 카디널 블래스트와 카디널 디스차지의 사용횟수가 5:4로 나와야 합니다. 4초뚝 컨티 시트에 찍혀있는 사용횟수는 카블 990회에 카디 989회인데 이게 4초뚝이 3초뚝보다 약하게 나온 원인일 것 같네요. 시간 나시면 검토 부탁드리고, 항상 감사드립니다. => 해당 내용 검토 및 반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포세이큰 렐릭 지속 시간 중에는 콤보 어썰트 미사용 2. 4.5블디블콤레 사이클 확인 필요 의견주셔서 감사합니다.------------------------------------------ ------------------------------------------ ------------------------------------------ 한가지 더 의아한 점이 있습니다. 엣지오브레조넌스와 콤보 어썰트는 기본적으로 같이 굴리는 스킬이라 시뮬레이션할 때 재사용 편차를 고려해도 어쨌든 사용횟수가 비슷하게 나와야 하는데 3초뚝이든 4초뚝이든 어썰트보다 사용횟수가 훨씬 적게 찍혀있네요. 레조 사용횟수가 5초는 384, 4초는 235, 3초는 229에다 어썰트 사용횟수는 4초 301, 3초 288로 너무 차이가 심하게 나는데 콤레 채택 시 레조 사용을 방해하는 코드가 들어가있는 게 아닌지 이 부분 검토 부탁드립니다. 다시 보니까 이게 순위 역전의 가장 큰 이유 같네요. => 현재 엣지 오브 레조넌스의 사용 로직은 극딜에서 레이븐 템페스트 이후, 카디널 블래스트/디스차지 이후에 사용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콤보 어썰트도 동일하게 카디널 블래스트/디스차지 이후에 사용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콤보 어썰트 사용 이후 엣지 오브 레조넌스를 사용하는 로직이 없어서 사용량이 적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콤보 어썰트 이후 엣지 오브 레조넌스의 쿨타임이 돌아도 카디널 블래스트/디스차지 이후에 사용하게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내용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PM'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이플스토리 DPM Beta (2025-03-29) (70) | 2025.03.29 |
---|---|
확인된 내용 정리(DPM 0131) (6) | 2025.02.01 |
메이플스토리 DPM Beta (2025-01-31, 마스터리 코어 및 시퀀스 추가) (35) | 2025.01.31 |
[제로] 스휠스휠스, 휠스휠스, 플윈플문윈, 플플플플플 딜레이 (0) | 2024.12.29 |
[루미너스] 어둠 마법 강화 적용 스킬 (0) | 2024.1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