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M

확인된 내용 정리(DPM 0707)

메피엠 2024. 7. 8. 09:37
반응형

※ 취소선은 수정완료된 내용

 

[공통]
버프시간 그래프가 11분 이후부터 짤림

 

버프시간 누락된 것이 종종보임(시작/종료시간)

=> 버프시간은 정상적으로 적용되었으나, 버프 갱신시 시간이 겹치는 경우 중복처리 로직에서 누락시키는 문제가 있음

=> 버프는 정상적용됨

 

대다수 직업의 딜 그래프를 비교했을때 리레오리진과 리레오리진X의 격차가 큰것에 반해 DPM에 올려주신 오리진/비오리진 리레 타임의 딜량을 비교해 보면 최종뎀 2~3퍼의 차이만 보입니다.

=> 리레오리진X의 시간이 잘못 적용되어 그냥 오리진 딜량에서 스인미, 크오솔이 빠진 딜량으로 측정됨

 

스인미 크오솔 60초 버프 최대한 쓰고 사용(메용2 등)

=> 매서풀, 메여축 등의 60초 버프들을 모두 스인미, 크오솔 이전에 사용하게 수정

 

현재 웨폰퍼프 안쓰는 직업들 확인해보기

 

재미로 보는 쿨뚝(1~5초)별 딜상승량(장기목표)

 

[연계 직업]

연계유예 딜레이 30ms 고려 검토

 

[게이지 직업(데벤 포함)]

게이지 수치 그래프 고려


[궁수]
유니온에서 벞지 40칸이 추가 점령됨

궁수 환산 재측정 필요

가이디드 에로우 공격주기 510ms에서 360ms로 수정

크리티컬 리인포스에 크리티컬 데미지 50%가 추가적으로 적용되어 있었던 것 수정 

 

[전사]

바오스 검토

=> 피격무적 1초(1초마다 데미지 증가)

 

[노바]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재사용이 캐릭터 자체의 확률과 독립시행되게 수정


[모험가 마법사]
시드링 교체를 인피니티 사용 직후로 하게 변경
(최종뎀 제일 낮을때)

=> 단, 불독과 비숍(3분)은 준극딜을 위해 90초마다 변경해야하므로 적용하지 않음 

 

[메카닉]

로봇 팩토리 : RM1의 퍼뎀과 자폭 퍼뎀이 반대로 적용됨

마그네틱 필드, 로봇 런처 : RM7 공격주기 수정

 

[루미너스]

빛과 어둠의 세례의 방무 100%가 적용되지 않음


[비숍]
2분과 3분의 리레딜이 다른 현상
오리진 사용 직전에 엔젤레이를 추가했는데 3분 비숍에는 누락함

 

디퍼 1회(10타)당 심판의 천사 스택이 0.5씩 누적됨

 

트라이엄프 페더의 타수가 낮은 현상

 

프레이에 최종뎀 10% 곱적용이 추가 적용된 현상


[듀얼블레이드]
섀도우 인베이젼 추가 필요(공15)
2번 극딜이 1분 밀림
카르마블레이드 막타 추가방무 50으로 수정 필요

 

카르마블레이드의 딜량이 리스트레인트링딜, 40초딜에 적용되지 않고 있었음

[윈드브레이커]
오리진 스킬에 트라이플링윔이 발생하지 않는데 발생하게 처리됨

[호영]
분신부에 추가데미지 20%가 추가 적용됨
선기 : 극대 분신난무에 최종데미지 60%, 추가데미지 20%가 추가 적용됨

[데몬어벤져]
29프렌지와 30프렌지의 리레딜 배율이 다름
=> 확인 필요

 

[라라]
발현: 햇살가득 안은 터는 벞지 적용을 받음
(갱신된거 같은데 엑셀표에 안들어가서 추가확인 필요)
용솟음치는 정기 퍼뎀 1120 -> 1500으로 수정 필요
돌개바람 쓰면 뒤의 멀티어택 없애야함

 

돌개바람 첫타가 960ms라는 가정하에 바람분출을 설명하자면
시전/960ms/1-1타/480ms/1-2타/480ms/1-3타/480ms/1-4타/480ms/(+@사이 시간)/2-1타/480ms 방식인겁니다.

=> 사이시간 2340ms로 계산, 클라이언트 상 돌개바람(162141006) time 값

++++

멀티어택을 다시 쓰면 갱신 당시 뒤의 남은 공격 삭제 로직 추가(돌개바람, 너울이는 강)


[데몬슬레이어]
극포실 추가 딜사이클

[캐논슈터]
ICBM 장판딜은 27회 발생함
스페셜 몽키 에스코트의 몽키봄은 12회, 몽키캐논은 73회 발생함
몽키 퓨리어스(도트)가 도트데미지로 처리되지 않음
몽키 퓨리어스(도트)에 파이널 어택이 적용됨
무기공은 891이 아니라 890

=> 몽키봄 13회, 몽키캐논 73회로 수정함(전분 기반)

 

풀메이커 60초마다 사용하게 수정

오리진 전에 ICBM 사용하게 수정


[일리움]
소울 오브 크리스탈의 크래프트 자벨린 튕기기가 고려되지 않음(타수 3배 증가)

[배틀메이지]
마스터 오브 데스의 블로우류 슨킬의 타수 1증가가 적용되지 않음(사신의낫)
오리진 타수 분할 이후 배메는 몬스터에 적용된 징표가 모두 소모되는 구간이 있습니다.
오리진 시전시 짧은 시간 안에 많은 공격이 들어가게 되면서 징표가 모두 소진되어
징표를 터뜨릴 수 있는 스킬로 공격함에도 징표를 터뜨릴 수 없는 시간대가 존재하게 됩니다.

=> 오리진 시전중 횟수 제한 추가 필요

=> 오리진 시전중 징표 발생 횟수 30회로 제한함(어비셜 라이트닝 횟수)

마스터 오브 데스의 데스 관련 내용이 적용되지 않음


[패스파인더]
트리플임팩트 타수 3배임(화살 3개 발사)

포세이큰 렐릭 마법화살에 쿨타임 2초 적용

[카이저]
종결어빌 수정필요(재사용) => 보벞재
인퍼널 브레스가 게이지 채워주는 중요한 스킬인데 사용횟수가 0으로 되어 있는데 인퍼널 브레스를 사용하는 걸로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엑셀에서 드라코슬래셔를 보면 타수 2821 사용횟수 217이 나와서 한번사용시 타수가 13이 나오는데 드라코슬래셔는 기본 10타, 하이퍼스킬+1, 변신시 +2인데 노변신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는게 아닌 것 같아요

=> 타수 추가 확인 필요함

=> 변신시 타수 증가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은 것 수정

 

추가로 4분주기로 그여축 재사용 55%와
커맨드 윙비트, 커맨드 기가슬래셔를 통해
허수아비 말뚝딜의 경우 변신게이지를 10초만에 채울 수 있습니다.(비변신 10초)

마제스티오브카이저의 쿨초의 경우
3번째 극딜 후 사용하지 않고,
파이널 트랜스 쿨타임 전 변신게이지를 채우기 위해 사용합니다

 

스탯뚝 검토

 

기가슬래셔 딜레이 수정

인간폼 540, 변신폼 570

 

윌 오브 소드 스트라이크 사용시 윌 오브 소드에 쿨타임 3초 적용


[카인]
오리진과 일반극딜이 큰차이 없음

인카네이션과 어나일레이션 중 데스블레싱의 타수 및 퍼뎀 증가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음

타나토스 디센트 막타 이후, 숨돌 없이 시드링 교체 가능한 것 반영

 

데스블레싱의 공로버프인 스니키 스나이핑을 제외한 축복/처형 스킬의 최종뎀 28% 증가가 적용되지 않음

데스 블레싱
[처형] 팬텀 블레이드
[처형] 테어링 나이프
[처형] 체인 시클
[처형] 체인 시클
[처형] 포이즌 니들
[처형] 포이즌 니들
[처형] 페이탈 블리츠


[썬콜]
썬더스피어의 소환시간이 2분 언저리라서, 인피 리필 + 시드링 스위칭때문에 잠깐 대기하는 5초 사이에 썬더스피어 재소환을 하는 게 실전적으로 더 이득을 보는 타이밍입니다. 
 
그리고 주피터 썬더의 번개 최종뎀 증가 시간을 13초로 표기하셨는데, 실제로는 10초인 걸로 알고 있어서요. 이 부분도 한번 교차검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주피터썬더 지속시간, 시드링 교체/썬더스피어 사용시간 수정 필요

 

전류지대가 체라의 각 타수마다 발생하고, 내부 쿨 4초를 적용함

[와일드헌터]
리버티>사일런트>크리인>재규어스톰>엔버,시드링>램피지>(6차)>맥시멈>재규어소울
보통 이순서에서 사람마다 맥시멈정도를 제외하곤 순서가 안변합니다 근데 저기서 재규어소울도 바인드지만 엄연한 극딜기인데
재규어스톰 쓰기 전에 쓴걸로 고려되있네요

[블래스터]
매그팡 510ms

맥시마이즈 캐논의 과열 시간 감소가 적용되지 않은 것 수정

버스트 파일 벙커에 코어 강화가 적용되지 않은 것 수정

릴파벙/버파벙 사용량 증가를 위해 릴파벙해머에서 더블팡을 사용하지 않게 수정

(더킹 차지 - 릴리즈 파일 벙커 - 해머 스매시 점프 - 더킹 점프 - 더킹 차지 - 매그넘 펀치 - 더킹 점프)


[아델]
블로섬 하나당 8타 => 6자루 한번 사용 당 8x6 =  48인데
왜 1584(총 타수) / 66(총 사용횟수) = 24인지

블로섬의 추가최종데미지는 왜 1.65인지
<< 한자루는 0.75배 되는게아님

마커 4마커로 되어있는데 근거는 어떤 것인지
차라리 이런 운빨로 작용되는 스킬들을 데벤(29프/30프)처럼 나누는것이 어떤지

=> 1마커, 4마커 구분
마커같은 운빨로 딜이 바뀜 + 허수아비보스(검마) 는 1개 결정 고정
같은 스킬을 구분지어두는 것이 어떨까 생각됩니다.

스톰은 90초마다 쓰는 것 같은데
왜 980(총 타수) / 392(총 사용횟수=>공격횟수) = 2.5인지
1공격횟수당 최소 타수가 6타이고 8오더일때 쓰면 8타인데

 

=> 게더링/블로섬/스톰이 현재 에테르소드 개수에 따라 타수가 변경되게 로직이 짜여져 있음

근데 오더 개수이기 때문에 2배 적용이 필요함

리스토어 적용 중일 때와 미적용 중일 때를 나누어 타수를 고정하는 것 고려 필요

=> 리스토어 적용 중일 때와 미적용 중일 때를 나누어 타수 고정함(게더링/블로섬/스톰)

 

보편적으론 리레안에 2게블을 넣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그래서 쿨뚝을 사용하는 직업중에 하나이고요. 제가 생각하는 딜 사이클 구조는 인피니트 - 스콜 - 소울 컨트랙트 - 리스트레인트 링 - 스톰 - 게더링 - 블로섬 - 루인 - 마커 - 마에스트로 순서가 알맞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원더 추가

 

리스토어 지속시간 45->30

리스토어 데미지 45% 증가 적용


[메르세데스]
1. 래쓰 오브 엔릴의 점유율 및 사용횟수가 낮습니다. 점유율은 강화 비강화 합쳐서 13~4%정도 나오는게 정상입니다.
엔릴의 사용회수가 비강화 113회 강화 93로 합쳐서 206회로 너무 낮은데 스피어 393회 맆토 326회 유니콘 273회로, 스킬 사용횟수는 연계시에는 각각 1:1:1:1에 추가로 엘고 꺼진시간동안 엔릴스듀로 인한 엔릴이 추가로 40회가량 추가되는게 정상적인 사용횟수 비율입니다.
사실 스피어 맆토 유니콘 사용횟수가 다 제각각인것도 이해가 잘 안되서 연계사이클의 사용횟수에 대한 전반적인 검증이 필요해보이긴 합니다.
(맆토 유니콘 스피어는 디버프 갱신용도의 유니콘 스피어 추가사용횟수를 제외하고 사용횟수가 일치해야 함)

=> 연계시 레스 오브 엔릴의 쿨타임이 감소하는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은 것이 확인됨

=> 다만 엘고 잔상의 경우 확률에 의해 발동이 정해지기 때문에 정확하게 1:1:1:1이 나오지는 않음


2. 파이널어택 증발 버그
https://blog.naver.com/oe135/221090957869
요약하자면 엘리멘탈 고스트 발동 후 연계과정에서 파이널어택이 인게임상에서 기대값대로 발동되지 않는 버그입니다.
가장 간단하게 반영하자면 엔릴과 유니콘은 아예 파이널어택 미발동 스킬로 처리하시면 되고, 나머지 스킬은 엘고의 잔상에 파택이 터지지 않도록 하면 얼추 맞습니다.
정확한 로직은 위 링크참조3. 스피어 디버프 끊김예전에 언급드린 유니콘 디버프가 끊기는건 해결된거같은데 그래프상으론 스피어는 딜사이클 후반에 지속이 끊깁니다.유니콘이랑 똑같이 처리해주시면 될거같습니다.

=> 유니콘, 엔릴에 파택 미발생

=> 잔상에는 19% 확률로 발생

=> 참고 :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oe135&logNo=222643593824&referrerCode=0&searchKeyword=%EC%97%98%EB%A6%AC%EB%A9%98%ED%83%88%20%EA%B3%A0%EC%8A%A4%ED%8A%B8

3. 스피어 디버프 끊김
스피어 디버프가 딜사이클 후반에 끊기는데 유니콘과 같은 로직으로 딜사이클 중간에 한번 섞어서 갱신이 필요합니다.

4. 이르칼라 점유율
일단 리레 기준 이르칼라 점유율은 16.5%정도 나오는걸로 자료를 가지고 있는데 (제공하신 자료는 현재 19.6%)
딱히 오류에 대한 근거를 찾은건 아니라서 코드를 자세히 보고 혹시 문제 보이면 말씀드리겠습니다.
가능하시면 혹시 잘못 적용된 부분이 있는지 한번만 검토 부탁드리겠습니다.

=> 위 내용 수정 결과 18.5%가 되었는데 추가적으로 발견된 건 없음

 

래스 오브 엔릴의 '연계 스킬 사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 1초 감소'가 스피릿 인챈트에도 적용된 것 수정


[불독]
포이즌노바 지속뎀 도트뎀으로 처리

맹독지대 생성 후 폭발까지 1.5초가 걸리기 때문에 쿨타임이 1.5여야 한다는 뜻으로 이해되었습니다.
추가타는 조금 애매하긴 한데... 일단 2중첩으로 반영하고, 6분 전분에서 확인되는 약 250회의 2배인 500회 이상 발생하게 수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젼 폭발뎀 => 하나의 몬스터가 0.4초 이내에 폭발에 연속으로 맞으면 두번째 폭발부터 최종 데미지 60% 감소

[카데나]
시미터 검토

=> 추가 결정함

=> 서먼 커팅 시미터 사용후, 체인아츠:체이스로 캔슬하는 로직 추가

 

프로페셔널 에이전트 5차에도 발생하는지 확인 필요

윙대거 5틱 제한 고려 필요

테이크다운-리인포스 대신 쿨타임리듀스를 채용하면 준극딜에 사용 가능

 

-프로페셔널 에이전트 발생 스킬-

매서커(131타)
스트로크1타
스트로크2타
스트로크충격파
테이크다운(11타)
웨폰버라이어티
윙대거 1틱, 폭발
배트 1 2 3타
나이프
샷건

브릭
클로
시미터
크러시

 

공중에서 사용가능한 스킬 / 바닥에서 사용가능한 스킬은 어떻게 고려되었나요? 과거 나제불님의 경우 (1) 공중에 떠있을 경우 스트로크 사용하면서 착지(오드넌스, 윙대거) (2) 클로의 높이가 부족하거나 땅일경우 스트로크 사용 후 점프-1타-클로로 적용하다가 (1) 번의 경우 공중에 뜨는 스킬은 전부 체이스 캔슬로 공중에 안뜨게 알고리즘을 바꾸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 공중 로직을 추가함

=> 공중에서 사용 불가능한 A.D 오드넌스, 서먼 스로잉 윙대거 사용시 공중이면 체인아츠:스트로크 1, 2타를 사용함

=> 서먼 슈팅 샷건, 서먼 릴리싱 봄을 사용하면 공중 판정이 적용됨

=> 서먼 스크래칭 클로 사용시 공중 판정이 아니라면 체인아츠:스트로크 1, 2타를 사용하며 점프 후, 사용하는 로직을 추가함

=> 체인아츠:크러시의 후딜 캔슬 로직 추가(스트로크 1타 - 체이스 - 크러시)

 

베놈버스트 패시브 추가 필요

[미하일]
글로리 오브 가디언즈가 아니라 퀸 오브 투모로우임
현 버프가 올라가는 순서는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 오라 웨폰 - 로 아이아스 - 퀸 오브 투모로우 (글로리 오브 가디언즈) - 빛의 수호 - 라이트 오브 커리지 -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 소울 마제스티 - 리스트레인트 링 - 소울 컨트렉트로 확인되어 있습니다.
버프가 올라가는 시점이 로 아이아스는 1초,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는 6초, 이후 스킬들은 7초에 올라간다고 적용이 되어 있는데, 각각 840ms와 1050ms라는 딜레이를 가진 두 버프가 가드 캔슬이 적용이 되어있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되어 있지 않다면 두 스킬에 가드캔슬을 넣어주셨으면 합니다.

쿨타임 감소가 2초라서 1초와 6초에 넣으셨구나 하고 생각하지만 가드 캔슬을 한다면 소울 마제스티 뒤에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를 배치하여, 인스톨 실드가 공격하는 주기는 2초이기에 인스톨 실드와 소울 마제스티의 추가타를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에 전부 들어가게 하는 방식이 조금더 놓다고 판단 됩니다.

 

=> 로얄가드 캔슬 재정의가 필요함

 

로얄가드 버프 공100으로 수정 필요

 

로얄가드 캔슬할 경우 캔슬된 스킬에는 파택이 발동하지 않음

=> 딜레이가 540ms 이상, 1100ms 이하인 스킬에 대해 로얄가드의 쿨이 돌면 캔슬 로직을 적용함


[히어로]
히어로 콤보인스팅트 중 올라가는 최종뎀은 "기존 콤보카운터가 올려주는 최종뎀의 20%"입니다.
콤보카운터 하나당 최종뎀 13퍼.
콤보10스택 기준 130%이 올라가므로
인스팅트 중 콤보카운터는 하나당 최종뎀 15.6퍼를 올리게 되고
10스택 기준으로 156%가 올라가게 됩니다.

콤보인스팅트로 올라가는 최종뎀은 20%가 아니고 실질적으로 11.304...%가 될겁니다. ((256/230-1) * 100) %

 

[캡틴]

래피드 파이어 클립 충전 5회당 1회로 수정 필요

(현재는 1회당 1회)

 

[제로]

윈드 커터, 스톰브레이커의 소용돌이를 1초동안 적용되게 수정해야되는데 제로의 어시스트 시스템이 하드코딩으로 들어가있어서 스킬정보에만 적용되고 실제로는 적용이 되지 않음

스톰 브레이크, 어스 브레이크의 전기지역이 도트데미지라고 써져있지만 실제로는 도트로 적용되지 않음(클라이언트에서 도트 관련 정보 확인되지 않으며, 전분에 타수가 찍힘)

초륀기 추가타가 디바인 리어, 타임 피스에 발생하지 않게 수정

어시스트로 나온게 아닌 롤링 커브, 어썰터의 검기 최종뎀 감소가 적용되지 않음

롤링 커브, 어썰터는 1타만 발생하게 수정

 

[팬텀]

2번째 극딜 이전에 시드링 교체를 하지 않고, 극딜 이후에 하고 있음

트와일라이트 추가

 

[에반]

브레이크-돌아와 공격 주기 확인 필요

6~7초 정도 걸리는 것 같음(실측)

(현재 1회당 15회 발동하는데 9회 발동함)

=> 500ms 주기로 총 9회 공격하게 수정

 

서클오브마나 캔슬 딜레이 확인 필요

(30ms를 추가할지?)

=> 서클 오브 어스/썬더/윈드에 딜레이 30ms 추가

 

드래곤 스파킹의 발동 횟수 확인 필요

https://youtu.be/blo2DKH9COU?si=bwBF_5fB1FhEGdWA 

해당 전분 상 마나가 1035회 찍히지만 스파킹이 368회 찍히고 있음

=> 서클 오브 마나의 2타가 캔슬될 경우 스파킹이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추정됨

=> 미하일도 로얄가드로 캔슬할 경우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 있음

 

[플레임위자드]

피닉스드라이브 종료시간을 설정하는 코드가 날라가 피닉스드라이브가 버프만 사용됨

블레이징 익스팅션의 사용횟수가 2배로 측정됨

=> 현재 공격주기가 330ms(클라이언트 상 attackDelay 값)로 설정되어 있는데 750ms(클라이언트 상 ballDelay 값)가 정상값인 것으로 추정됨

=> 실측 990ms

블비탈은 허수아비 대형기준 8히트 가능

오비탈 플레임의 딜레이는 클라이언트상 210ms이지만 나제불님 DPM에서 240ms로 적용되어 있어 추가 확인 필요

비숍처럼 2분/3분으로 나누는 방향 고려 필요

 

인플서 스택당 타수

1스택 9/72
2스택 17/136
3스택 25/200
4스택 34/272
5스택 42/336
6스택 50/400
7스택 59/472
8스택 67/536
9스택 75/600
10스택 84/672

 

[키네시스]

오리진 PP 소모 적용 안됨

싸이킥 오버 지속시간 중에는 pp 소모량이 절반이 되서 메테리얼 조건을 3이상으로 걸어야함 

얼티메이트-BPM은 발동마다 PP를 1 소모하는 부분이 잘 반영되어 있는데, PP>=1 에만 동작한다는 조건이 빠진 것 같습니다.

어나더렐름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얼티메이트-무빙 매터는 자동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사이킥 포스(밀기)와 무빙매터 재사용(끌기)을 주기적으로 해서 무빙 매터를 움직여야 하데, 이부분이 반영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싸이킥 포스를 쿨(1초)마다 사용하게 수정

 

[섀도어]

준극딜에 웨폰퍼프링 사용

분쇄 딜레이 수정

 

[나이트워커]

쉐도우 일루전의 분신은 50, 30만 생성

 

쉐도우 스피어의 거대한 창 추가

 

쉐도우 일루전을 사용하면 스킬의 최종뎀이 감소하는 오류 수정

배트 로직 수정

캔슬의 경우 현재 도미니언에만 적용
도미니언 이외의 아래 스킬에도 적용 필요

도미니언
쉐도우 일루전
쉐도우 스피어
쉐도우 서번트 익스텐드
쉐도우 바이트


[나이트로드]

풍마수리검이 한번에 11회 공격한 오류 수정

스프레드 스로우에 쿼드러플 스로우-리인포스, 보스킬러가 적용된 것 수정

 

[제논]

첫번째 극딜에 오버로드 모드의 플라즈마 전류가 반돌되지 않은 것 수정

서플러스 서플라의 스탯 증가가 한가지 스탯만 증가한 것 수정

오버로드 모드의 최종데메지 증가 효과가 공격 구간에 공격스킬이 2개 이상일 경우 감소하는 현상 수정

서플러스 서플라이의 올스탯% 증가 효과가 오버로드 모드 적용 중에도 최대 20%만 적용됨


[엔젤릭버스터]

트리니티 사용시의 소울시커 확률이 51%로 적용되어 있던것 수정

에너지 버스트, 마스코트 패밀리어 사용시 소울시커가 발동하지 않은 것 수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