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M

메이플스토리 DPM Beta (2024-07-07, 은월/아란 제외)

메피엠 2024. 7. 7. 2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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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베타 버전이라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딜그래프의 경우, 5초 단위로 끊는 것이기 때문에 각 구간별로 일정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1초 단위로 끊으면 그래프가 이상하게 나와서 5초로 지정함)

 

 

MapleStory DPM0707.xlsx
6.78MB

 

12분(720초) 동안 딜량을 체크합니다.

2분 주기 직업 - 극딜 6번 사용, 두번째 오리진에서 웨폰퍼프 링 사용

3분 주기 직업 - 극딜 4번 사용, 준극딜에서 웨폰퍼프 링 사용

 

피드백은 댓글로 달아주시거나 메일 부탁드립니다.(mapledpmlab@gmail.com)

소스코드는 GitHub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github.com/MaPM-git/MapleDpm

 

GitHub - MaPM-git/MapleDpm: init project

init project. Contribute to MaPM-git/MapleDpm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아래부터는 수정사항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도트데미지]

도트데미지에 도트데미지 전용 공식이 적용됩니다.

도트 데미지는 데미지%, 템보공, 최종뎀, 방무, 몬스터 방어율, 크리티컬이 적용되지 않음

(템보공을 제외한 보공은 적용, 칭호는 적용)

속성내성은 뎀퍼와 합산 적용됨

 

직업별 도트 데미지 목록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리며, 해당 목록에 없거나, 도트가 아닌데 있는 경우 말씀 부탁드립니다.

https://mapm.tistory.com/93

 

직업별 도트 데미지 목록

일단 스킬 설명에서 명백하게 '도트 데미지', '지속 피해', '지속적인'라고 명시된 것만 포함함'지속 피해', '지속적인'로 명시된 스킬은 클라이언트 상에서 dot, dotInterval, dotTime이 정의된 스킬만

mapm.tistory.com

 

[시프커닝 / 프라이어 프리퍼레이션]

데미지 9%, 8% 증가 패시브로 수정됩니다.(과거에 다른 분들이 개발했던 DPM과 동일)

 

[유니온]

유니온이 9천대로 수정됩니다.

 

[쿨뚝 옵션]

쿨뚝 옵션이 제대로 적용되게 수정됩니다.

참고 :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32859

 

쿨뚝/메르 유니온 별 쿨타임 표 및 정보 정리

**쿨타임 표들 편하게 퍼가셔도 됩니다.안녕하세요 며칠 전에 레벨 시뮬레이터 업데이트 관련해서 글 쓰고 얼마 지나지도 않았는데 다시 찾아오게 됐네요.이번에는 쿨타임 관련해서 표를 전에

www.inven.co.kr

 

[딜레이 없는 하이퍼스킬]

에픽 어드벤처 등의 딜레이 없는 하이퍼스킬 사용 직후 공격스킬을 사용하게 수정됩니다.(버프를 사용하면 450ms의 딜레이가 적용)

 

[시드링 교체]

5초로 계산됐습니다.(이전부터 적용되어 있었으나 문의가 많았음)

엑셀 파일에도 버프스킬로서 추가됩니다.

 

[마스터리 코어]

마스터리 코어에 1~4차 강화 스킬이 적용되지 않게 수정됩니다.(데몬슬레이어의 데몬 슬래시, 데모닉 스피어 제외)

 

[오리진 스킬]

방어율 무시가 합적용으로 수정됩니다.

 

[스택류 스킬]

1스택 시작으로 수정됩니다.

 

[궁수 공통]

유니온에 크리티컬 확률 점령 효과가 누락된 것이 수정됩니다.

 

[모험가 공통]

메이플 여신의 축복의 데미지 증가가 20%로 수정됩니다.

메이플 여신의 축복의 주스탯 증가치가 4배로 수정됩니다.

 

[모험가 마법사 공통]

인피니티의 최종데미지 증가 주기가 4초에서 5초로 수정됩니다.

 

[이계의 여신의 축복]

이계의 공허가 40초 동안 5초마다 25%확률로 발동하게 수정됩니다.

 

[메르세데스]

로얄나이츠의 타수가 4배로 잘못 적용된 것이 수정됩니다.

로얄나이츠의 공격이 시전 즉시 발생하게 수정됩니다.

 

[소울마스터]

리스트레인트 링 지속시간이 아닐 때, 솔루나 슬래시로 딜레이를 최대한 캔슬하게 수정합니다.

플레어 슬래시, 솔루나 파워가 좀 더 자주 발동되게 수정됩니다.

 

[호영]

극딜 순서가 수정됩니다.

극딜 순서 참고 : https://mapm.tistory.com/77

 

호영 DPM

[딜사이클]1. 환영 분신부 - 권술 : 호접지몽2. 크레스트 오브 더 솔라 - 스파이더 인 미러(극딜 2번당 1회 사용) / 쿨이면 여의선 : 인 사용3.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1, 3, 4번 극딜에 사용)4. 선기 :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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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지인 환영 지속시간 중 토금파금(토파류-금고봉-파초풍-금고봉)을 사용하게 수정됩니다.

 

[라라]

어빌리티가 패보상으로 수정됩니다.

산꼬마의 퍼뎀이 수정됩니다.

 

분출 사용 로직이 수정됩니다.

분출 딜레이 계산

- 자유로운 용맥 : 용맥 선택 시간 추가(방향키)

- 용맥 변환 : 용맥 선택 시간 추가(방향키)

 

첫 번째 분출 : 용맥의 자취 후 발동

두 번째 분출 : 용맥으로 이동(2초), 용맥 변환 후 발동

세 번째 분출 : 자유로운 용맥 후 발동 

 

3분출 딜레이 : 용맥의 자취(120ms) - 분출(360ms) - 용맥으로 이동(2000ms) - 용백 변환(360ms) - 분출(360ms) - 자유로운 용맥(360ms) - 분출(360ms) => 3920ms

 

[패스파인더]

엣지 오브 레조넌스의 최종데미지 증가가 합적용에서 곱적용으로 수정됩니다.

레이븐이 무한지속으로 수정됩니다.(이볼브 동안은 미적용)

카디널 디스차지의 연계 딜레이가 210ms에서 240ms로 수정됩니다.

극딜 순서가 변경됩니다.

변경된 극딜 순서 참고 : https://mapm.tistory.com/46

 

패스파인더 DPM

[딜사이클]1. 이볼브2. 에픽 어드벤쳐 3. 크레스트 오브 더 솔라 - 스파이더 인 미러(극딜 2번당 1회 사용) / 쿨이면 블래스트 + 디스차지 사용4. 메이플 여신의 축복(1, 3, 4, 6번 극딜에 사용)5. 옵시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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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꼽 방지를 위해 15초마다 트리플 임팩트를 사용하게 수정됩니다.

 

[데몬슬레이어]

블루블러드의 최종데미지 증가가 80%에서 90%로 수정됩니다.

나이트메어 파동 딜레이가 적용되지 않던 것이 수정됩니다.

나이트메어 추가 최종데미지가 50%로 수정됩니다.

 

[팬텀]

준극딜에 프리퍼레이션을 사용하게 수정됩니다.

 

[미하일]

로얄가드 캔슬이 추가됩니다.

소울 컨트랙트를 60초마다 사용하게 수정됩니다.

유니온 우선순위가 보공-크뎀-방무-힘-공-벞지 순으로 수정됩니다.

 

[메카닉]

극딜 순서가 수정됩니다.

수정된 극딜 순서 참고 : https://mapm.tistory.com/60

 

메카닉 DPM

[딜사이클]1. 서포트 웨이버 : H-EX - 로봇 런처 : RM7 - 로봇 팩토리 : RM1 - 마그네틱 필드 2. 멀티플 옵션 : M-FL - 메카 캐리어3. 윌 오브 리버티4. 크레스트 오브 더 솔라 - 스파이더 인 미러(극딜 2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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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메이지]

그림리퍼의 시전횟수가 14회로 수정됩니다.

블랙 매직 알터에 파이널 어택이 발동하게 수정됩니다.

피니쉬 블로우에 마스터리 코어가 적용되게 수정됩니다.

 

[비숍]

트라이엄프 페더를 수동으로 사용하지 않게 수정됩니다.(펫버프 가능)

오리진 전에 디버프 갱신을 위해 엔젤레이를 사용하게 수정됩니다.

바하뮤트를 수동으로 사용하지 않게 수정됩니다.(엔젤 오블 리브라로 인해 무한유지)

 

[섀도어]

일도양단에 메소가 발생하지 않게 수정됩니다.

극딜 순서가 수정됩니다.

변경된 극딜 순서 참고 : https://mapm.tistory.com/51

 

섀도어 DPM

[암살 딜레이]기존에는 암살 1타 540ms, 2타 270ms로 설정되어 있었으나, 540ms, 420ms로 수정함=> 실제 딜레이 확인이 필요함, 540 / 270으로 설정하면 암살 사용횟수가 제공해주신 전분보다 굉장히 많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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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살 딜레이가 임의로 조정됩니다.

기존에는 암살 1타 540ms, 2타 270ms로 설정되어 있었으나, 540ms, 420ms로 수정됩니다.

=> 실제 딜레이 확인이 필요함, 540 / 270으로 설정하면 암살 사용횟수가 제공해주신 전분보다 굉장히 많이 나옴

 

[신궁]

얼티밋 스나이핑의 퍼뎀이 수정됩니다.

극딜 순서가 수정됩니다.

스플릿 애로우의 방어율 무시가 스플릿 애로우에만 적용되게 수정됩니다.

변경된 극딜 순서 참고 : https://mapm.tistory.com/45

 

신궁 DPM

[딜사이클]1. 스플릿 애로우 - 리피팅 크로스보우 카트리지 - 에픽 어드벤쳐 2. 크레스트 오브 더 솔라 - 스파이더 인 미러(극딜 2번당 1회 사용) / 쿨이면 스나이핑 사용 3. 메이플 여신의 축복(1,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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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

윈드 커터(소용돌이), 스톰 브레이크(소용돌이)가 1초 동안 지속되게 수정됩니다.

코어칸 증가로 인해 쓸만한 컴뱃 오더스를 채용합니다.(원래 채용했으나 코어칸이 부족하여 채용 불가능하다는 피드백이 있었습니다.)

롤링 어썰터(검기)의 타수가 4회로 수정됩니다.

하이퍼 스탯에 TF 7레벨을 투자했으나 엑셀 파일에서 확인 불가능했던 점이 수정됩니다.

에고 웨폰(알파)의 최대 공격 횟수가 수정됩니다.

 

[데몬어벤져]

오라웨폰의 파동 데미지가 누락된 것이 수정됩니다.

링크스킬이 14개가 적용되어 있어 1개를 제외합니다.

 

[제논]

숙련도가 91%로 수정됩니다.

트라이앵글 포메이션의 코어강화 최종데미지가 180%로 수정됩니다.

오버로드 모드 예열을 하게 수정됩니다.

 

[윈드브레이커]

숙련도가 86%로 수정됩니다.

강화 윔의 확률이 20%로 수정됩니다.

 

[아크]

근원의 기억의 정신력 소모되지 않는 효과 제대로 적용되게 수정됩니다.

가장 오래된 심연의 정신력이 천천히 소모되지 않는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게 수정됩니다.

 

[칼리]

헥스, 크레센텀 제외 스킬을 사용하면 보이드 러쉬의 스택이 초기화되게 수정됩니다.

보이드 블리츠의 딜레이가 미적용된 것이 수정됩니다.

 

[플레임위자드]

이터니티를 리레에 사용하게 수정됩니다.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과 플레임 디스차지를 더 자주 사용하게 수정됩니다.

 

[에반]

어빌리티가 재보상으로 수정됩니다.

 

[카인]

평딜 우선순위가 개선됩니다.

 

1. 우선순위가 높고 쿨타임이 돈 [발현] 스킬

2. 우선순위가 높고 쿨타임이 돈 [처형] 스킬
3. 스캐터링 샷

4. 폴링 더스트

5. 체이싱 샷

6. 스트라이크 애로우

* 샤프트 브레이크는 스트라이크 애로우보다 약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음

(샤프트 브레이크 - 3005%, 스트라이크 애로우 3350%)

 

[처형] 스킬 딜량 쿨타임
포이즌 니들 27880 15초
체인 시클 10472 7초
테어링 나이프 6230 4.5초
팬텀 블레이드 2328 0초
[발현] 스킬 딜량 쿨타임
폴링 더스트 발현 21625 14초
스캐터링 샷 발현 21000 6초
샤프트 브레이크 발현 9122 11초
스트라이크 애로우 발현 8160 1초
일반 스킬 딜량 쿨타임
스캐터링 샷 10752 6초
폴링 더스트 7280 10초
체이싱 샷 6336 25초
스트라이크 애로우 3350 0초

 

[히어로]

스탯뚝으로 변경됩니다.

3초뚝을 채용하면 소드 일루전 최종데미지 증가 버프에 레이지 업라이징을 2회 사용 가능하다는 피드백이 있었습니다만 해당 DPM에서는 서버렉을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해당 딜사이클이 불가능하여 채용하지 않았습니다.

 

[캡틴]

극딜 순서가 수정됩니다.

수정된 극딜 순서 참고 : https://mapm.tistory.com/68

 

캡틴 DPM

[딜사이클]1. 에픽 어드벤쳐2. 크레스트 오브 더 솔라 - 스파이더 인 미러(극딜 2번당 1회 사용) / 쿨이면 래피드 파이어 사용3. 메이플 여신의 축복 - 파이렛 플래그 - 오버드라이브 - 언위어링 넥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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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독]

이그나이트와 포이즌 리젼을 발생시키는 스킬이 수정됩니다.

발생 스킬 참고 : https://mapm.tistory.com/39

 

아크메이지(불, 독) DPM

[딜사이클]180초 주기로 사용 1. 메이플 여신의 축복 - 에픽 어드벤쳐2. 크레스트 오브 더 솔라 - 스파이더 인 미러(극딜 2번당 1회 사용) / 쿨이면 플레임 스윕 사용3. 소울 컨트랙트 - 메기도 플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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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페르날 베놈의 버프가 시전 즉시 적용되게 수정됩니다.

 

[아델]

마커의 타수가 수정됩니다.

 

[바이퍼]

서펜트 스크류의 공격주기가 270ms로 수정됩니다.

 

[키네시스]

싸이킥 드레인의 패시브(보스 몬스터 공격 시 40% 확률로 싸이킥 포인트 1칸 충전)가 드레인의 각 틱에만 적용되어 있던 것이 수정됩니다.

하이퍼 스탯 pp에 10레벨 투자한 것이 엑셀에 표기되게 수정됩니다.
싸이킥 그랩, 싸이킥 스매싱에 공격속도가 적용되지 않게 수정했습니다만 이에 대해서 추가 확인이 필요합니다.(공격속도를 적용하면 사용횟수가 전투분석에 비해 높게 나옴)

 

[엔젤릭 버스터]

극딜 순서가 수정됩니다.

변경된 극딜 순서 참고 : https://mapm.tistory.com/57

 

엔젤릭버스터 DPM

[딜사이클] 1. 크레스트 오브 더 솔라 - 스파이더 인 미러(극딜 2번당 1회 사용)2.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1, 4, 5번 극딜에 사용)3. 파이널 컨트랙트 - 스포트라이트 - 오버드라이브 - 소울 익절트 -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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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울 게이즈의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가 31%로 수정됩니다.

스포트라이트의 최종 데미지 증가가 18%로 수정됩니다.

스포트라이트의 타수가 수정됩니다.

 

[카이저]

프로미넌스가 누락된 것이 수정됩니다.

드라코 슬래셔(용의 기운)에 파이널 피규레이션의 공격횟수 증가가 미적용된 것이 수정됩니다.

윌 오브 소드 스트라이크의 드라코 슬래셔 쿨타임 미적용 옵션이 미적용된 것이 수정됩니다.

 

[루미너스]

버프 지속시간 증가가 너무 높을 경우 이퀄리브리엄 점유율이 오히려 낮아지는 문제가 발견되어 유니온의 벞지를 10퍼 낮추가 어빌리티가 보법상으로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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