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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된 내용 정리(DPM 0908)

메피엠 2024. 9. 9.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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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데나]

크러시는 캔슬 X
 
확인해본 결과 테이크 다운 1회 사용시 피날레 쿨을 2초보다 많이 감소시키는게 맞습니다. 정확히 22초 감소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그렇지 않을까 싶네요
 
[은월]
컨티 딜사이클 추가 필요
 
[찐샵 직업]
샤프아이즈에 의해 역보정이 걸려있다. 라고 답변을 주셨는데 궁수류 찐샵에 역보정되는 수치는

크리티컬 확률 :
찐샵 보정치 1 [-20](세이람 수치에 따른 보정 추정),
찐샵 보정치 2 [-10](쓸샵 수치 추정),
상속받은 Dopping에서 [-10](쓸샵 수치 추정)
Dopping에 추가로 계산되는 수치[-6(추정 불가)]

- 총 : -46%로 찐샵(20 + 1(쓸컴뱃) + 5(하이퍼패시브) = 26) + 쓸샵(10)이 중복사용되는것을 방지하기 위한 크리티컬 확률 36%를 고려 총 [-10]

크리티컬 데미지 :
찐샵 보정치 [-8](쓸샵 수치 추정),
상속받은 Dopping에서 [-8](쓸샵 수치 추정),
Dopping에 추가로 계산되는 수치 [-16]
(세이람 수치에 따른 보정 추정),

- 총 : - 32%로 찐샵(15 + 1(쓸컴뱃) = 16) + 쓸샵(8)이 중복사용되는것을 방지하기 위한 크리티컬 데미지 24%를 고려 총 [-8]

따라서, 각각 -10, -8의 수치가 추가로 역보정이 걸려있어 말씀하신 샤프아이즈에 의한 값만 고려했을 땐 값에 문제가 있어보이는 것 처럼 보이는데 혹시 이 부분은 어디서 제 계산의 착오가 있었는지 여쭤볼 수 있을까요?
 
세이람은 '아래의 버프 스킬과 영약 효과중 더 높은 수치의 효과만 적용'이라는 조건이 달려있어서, 쓸컴뱃(모궁 직업군은 하이퍼 추가)으로 인해 크리티컬 확률이 더 높은 찐샵은 크리티컬 확률이 1(모궁은 6)% 더 상승하게 됩니다. 이 점도 수정시 참조해주세요.
 
=> 결론적으로 찐샵을 쓰는 직업들이 크확 -10%, 크뎀 -8%가 잘못 적용되어 있었음
=> 테섭의 '중복 적용 불가'가 '높은 수치의 효과로 적용'으로 변경된 것을 반영하지 않음
 
[비숍(2분)]
숍 리브라 지속시간이 2분 가동시 32초던데, 의도된 부분인지 궁금합니다. 툴팁 기준 30초인 걸로 알아서요.
 
[소울마스터]
소마 오리진x 15초딜이 제논 15초랑 비비는게 맞나요? 상식적으로 비빌수가 없는데
 
소마 소울 이클립스는 시전 딜레이 때문에 실제로는 지속시간동안 39회만 타격합니다.
또한 딜사이클 보면 15초 리레 안에 디바이드를 터트리시는 것 같은데 디바이드는 시전 후 약 2초 정도 뒤에 모든 타격이 끝나고 시전 후 이클립스가 1틱 들어갑니다. 즉 적으신 딜사이클대로라면 32~33회 타격이 맞습니다.

또한 엑셀표를 보니 솔루나 슬래시를 극딜 제외 쿨마다 쓰는 수준인데 이게 어느 시점에 무슨 스킬을 캔슬하는 지 알고 싶습니다. 팔랑크스, 트루 같은 것들도 쿨 돌고 초기화 될 때마다 쓰고요. 분명 12분 딜하는 동안 버프든 뭐든 하나라도 겹치는 게 있어서 다른 스킬을 쓰는 동안 딜로스(스킬 딜레이)가 발생할 겁니다.

무엇보다 크로스 더 스틱스(이하 엘리시온) 사용횟수가 1340으로 나오는데 630ms * 63번 = 39.69(초), 잘 쳐줘야 64번이라 가정하면 사용횟수가 64*5*4=1280으로 이 횟수는 솔루나 슬래시 캔슬을 고려하고도 오리진과 동시에 엘리시온을 쓴 수준입니다. 제가 다른 거 일체 안 쓰고 최대한 빨리 좌우로 왔다갔다 하면서 엘리시온을 써봐도 지속시간동안 사용횟수 340회(스틱스 68번)가 나옵니다. 4를 곱하면 1360이지요? 스틱스 9번마다 솔슬로 후딜 완전 캔슬해도 비슷한 결과입니다. 엘리시온은 소마가 직접 타격하므로 당연히 오리진 도중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횟수 검토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엘리시온 "균열"은 5초마다 터지는 것이 아니라 스틱스를 맞추면 맞출 수록 균열이 커지고 최대로 커져야 균열 딜이 들어가는 거라 실제로는 한 번의 극딜동안 사용횟수가 25회(약 8.x초에 한 번 균열 터짐)가 나옵니다. 이건 고쳐주셨으면 합니다.
=> 균열 크로스 더 스틱스 6번 공격해야 터짐, 터진 후 5초 쿨 적용

마지막으로 극딜하는 동안 엘리시온 한 번이라도 더 넣는 게 딜 기대값이 더 높아서(균열 더 빠르고 크게 터트리기, 엘리시온 쓰는 도중 나오는 버스트 추가타 등등) 엘리시온을 쓰는 도중에는 팔랑크스를 쓰지 않습니다. 팔랑크스가 아무리 빨리 타격횟수를 다 채우고 사라져도 17초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15초 극딜이라면 더더욱이요.
 
딜사이클 중 엘리시온 > 스틱스 > 샤워를 연달아 쓰는 순서가 성립될 수 없습니다.
코스믹 샤워는 코스믹 오브가 0스택일때는 발동 불가하며
첫 스틱스 사용시 엘리시온 사용으로 얻은 코스믹 오브 스택을 모두 소모하기 때문에 (버스트 자동모드시)
샤워를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 엘리시온 > 스틱스 > 스틱스 > 샤워로 수정하거나 샤워를 미리 쓰는 방향으로 수정 필요
 
1. 트루가 없으면 쓰는 분기문이 잔뜩 있는데 쿨타임 없이 지속시간만 있는거라 극딜 시작할 때 분기문이 아니라 그냥 사용하는걸로 수정하시는게 좋을거에요. 미리 쓸 수 있는데 그걸 안쓰고 버프 올리고 극딜하다가 중간에 써서 시간만 쓸 필요가 없어요.
2. 코스믹 포지, 엘리시온 사용시 스택을 최대치로 충전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크로스 더 스틱스 안 써도 10스택 스킬 하나정도는 가능합니다.
3. 이건 이미 위쪽에 다른 분의 제보로 적어두신 부분인데 코드를 봤더니 정말 균열이 크로스더스틱스 사용시 5초 쿨 한가지만 검사하여 바로바로 터지는 부분이 확실하게 있네요. 제가 해봤을땐 크로스터스틱스로 6번정도 때리면 터지던데 이건 따로 조사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4. 이것도 위쪽에서 다른분이 지적해주신건데 엘리시온 - 크로스 - 코스믹샤워 - 크로스 - 코스모스 - 엔버 - 리레 - 있으면 아스트랄블리츠 - 크로스더스틱스 끝날때까지 사용하는 구조인데 160초 내내 때려도 나오기 힘든 사용횟수가 나오고있네요.
 
코스믹 버스트는 풀스택이 된 상태에서 주력기를 써야 발동

[1분극딜/키네시스]
1분주기 준극딜러의 경우 3번째 극딜때 시드링을 안넣으시던데 이유가 있을까요?
+ 키네 컨티링도 좀 부탁드립니다.

[윈드브레이커]
윈브 15초딜과 오리진x 15초딜의 차이가 너무 큽니다.
자료상에서 윈브 오리진의 딜 점유율은 7%가량이지만
15초딜과 오리진x 15초딜의 차이는 dpm 6배(6분딜)의 10%가 넘게 나옵니다.
더군다나 윈브 오리진은 15초안에 풀딜도 불가능한 스킬인데 뭔가 문제가 있는것 같습니다.
 
[블래스터]
반대로 컨티 블래스터는 아무리 컨티라지만 단발형 오리진인데도 불구하고 오리진 유무에 따른 15초 딜 차이가 7~8%
밖에 안나오네요

[공통]
유니온 공격대원 효과가 잘못 적용된 듯 합니다.
엑셀에 보면 블래 250 방무 5%, 데벤 250 보공 5%라 기재되어 있는데 둘 다 6%여야 합니다.

피드백 드리고 싶어도 코드 보기가 어려워서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혹시 각 코드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적어서 따로 업로드하실 계획이 있으신가요?
 
세이람의 영약을 추가하면서 쓸샾 크확을 빼지 않아서 크확 세팅에 문제가 생김
Job 생성자에서 쓸샾 크확을 빼야함

[섀도어]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7/284289?p=1&category=&iskin=&mskin=&sort=&orderby=

리웨 (메익)
2024-07-07 기준 타수 15,636
2024-08-25 기준 타수 14,336
2024-09-08 기준 타수 23,334 (테섭)

컨티(메익)
2024-08-25 기준 타수 14,956
2024-09-08 기준 타수 24,460 (테섭)

테섭 본섭 대충 타수가 약 8000~9500 타수까지 차이나는데 이번 테섭 패치로는 메익에 영향을 줄만한 패치는 소블 시전 속도 50% 감소 밖에 없습니다. 이것도 사실상 미미한 차이라고 생각하는데 전보다 너무 차이나서 피드백 원합니다.
 
=> 쉐파를 단순 최종뎀 70퍼로 적용했었는데 이거를 타수 2배 및 최종뎀 15퍼 감소로 변경함
=> 이로 인해 타수마다 터지는 코인생성로직이 2배로 발생하게되었고, 메익이 비정상적으로 사용횟수가 증가함

[다크나이트]
비홀더 쇼크 퍼뎀도 반영이 안되어있는것같습니다

피어스사이클론 사용중 쇼크가 사용 가능한 부분이 반영되어있는지 궁금합니다. 기준이 보재상 어빌이라고 되어있어서 쇼크가 피사클 사용중에 쿨이 돌아있는경우가 혹시 있다면 사용중 시전 가능 여부가 반영되어있는지 궁금하네요
 
12분 주기 기준이라면 궁니르를 제외한 닼스,신서,쇼크,임팩트 사용횟수가 적은거 같은데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5분 40초 전분 기준으로 다크 스피어 사용횟수 414회 찍힙니다.(테섭 기준)
 
엑셀 버프 그래프에서 다크니스 오라 버프가 미리 사용되는 영향으로 뒤로 갈수록 다른 극딜 버프와 같이 사용되지 못하는 걸로 보입니다. 테스트 서버에서 다크니스 오라 스택 개선으로 미리 사용하는 시간을 오라 웨폰, 메여축, 에픽 어드벤처 등 다른 극딜 버프쓰기 전에만 써주면 리레 시간내에 충분히 풀스택을 쌓고 막타가 가능합니다. 대신 이전처럼 피어스 싸이클론으로 모견 캔슬하는 대신 궁니르 디센트 동작중 사용하여 캔슬하게 됩니다. 극딜 스킬 사용순서를 어떻게 정하신지 모르겠지만 오리진 있는 극딜 기준으로 오리진을 피어스 싸이클론 보다 먼저 사용한다면 싸이클론 막타에 오라를 같이 터뜨리는 게 더 좋을거 같습니다.

다크니스 오라 막타 캔슬 가능
-궁니르 디센트, 다크 신서시스, 피어스 사이클론 막타

[호영]
1. 산령소환의 공격횟수가 비정상적으로 낮습니다. 산령소환의 포효공격이 단발성이 아니라 6번인가 7번인가 연속으로 발동하는건데 단발성으로 들어갔다고 추측됩니다.

2. 딜사이클상 여의선(강화)가 발동될 이유가 없는데 9번 포함됐습니다.

3. 흡성와류의 공격횟수가 알 수 없는 이유로 낮습니다. 보통 인게임에서 5분40초 쟀을때 405타 전후로 나옵니다.

4. 천지인환영의 발동횟수가 비정상적으로 높습니다. 액티브 효과의 분신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닌 재발동 대기시간으로 적용되어 2초간격이 아닌 2.7~3초사이의 랜덤한 간격으로 발동되는데 적용이 안된거같습니다.

5. 괴력난신(신들의 일격)의 발동횟수가 높습니다. 인게임에서 1회 사용당 보통은 18타가, 아주가끔가다가 19타가 나옵니다. 1.5초의 쿨타임이 때문에 20타는 시스템적으로 나올 수 없습니다.

6. 토파류와 금고봉 사용횟수가 살짝 이상해보입니다. 보통 5분40초를 쟀을때 토파류+금고봉의 합이 755회 전후로 나옵니다.

7. 분신난무의 발동횟수가 적습니다. 보통 1회에 160~180사이가 나오고 5분40초 기준 분신난무+분신부 횟수가 800근처로 나옵니다. 분신부는 발동횟수가 좀 많은거같기도 하네요

[신궁]
컨티 검토

[플레임위자드]
플위 컨티 반영은 힘든가요
 
테섭에서 실험해 봤는데 피닉스 드라이브에 이그노어 가드, 스플릭 어택 전부 적용되네요. 반영해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아크메이지(불,독)]
불독 컨티 첫 오리진 사용이 0:04인데 컨티 종료 시간도 0:04라서 첫 오리진은 아예 컨티 효과를 못 받는 듯 합니다. 두 번째 오리진도 6:11에 쓰는데 6:13에 컨티가 끝나서 막타에 컨티가 안들어가고요.
포이즌 미스트 딜량도 0으로 표기되네요. 헤이즈로 자동으로 깔려서 도트뎀이지만 약간을 들어갑니다. 실전 기준 전분 지분 0.3%정도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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