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M

메이플스토리 DPM Beta (2024-08-24, 은월/아란/컨티 추가)

메피엠 2024. 8. 24.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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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베타 버전이라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딜그래프의 경우, 5초 단위로 끊는 것이기 때문에 각 구간별로 일정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1초 단위로 끊으면 그래프가 이상하게 나와서 5초로 지정함)

 

MapleStory DPM.xlsx
11.05MB

 
12분(720초) 동안 딜량을 체크합니다.
720초로 측정하는 이유는 720초 이후 딜사이클 시작 전과 동일한 조건을 만들고 동일한 시간 동안 측정하기 위함입니다.
2분 주기 직업 - 극딜 6번 사용, 두번째 오리진에서 웨폰퍼프 링 사용
3분 주기 직업 - 극딜 4번 사용, 준극딜에서 웨폰퍼프 링 사용
 
피드백은 댓글로 달아주시거나 메일 부탁드립니다.(mapledpmlab@gmail.com)
소스코드는 GitHub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github.com/MaPM-git/MapleDpm

GitHub - MaPM-git/MapleDpm: init project

init project. Contribute to MaPM-git/MapleDpm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아래부터는 수정사항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공통]
스파이더 인 미러, 크레스트 오브 더 솔라를 60초 버프를 최대한 사용한 이후에 사용하게 수정됩니다.
다음 직업에 한해 컨티뉴어스 링 딜사이클이 추가됩니다.
- 아크메이지(불, 독)
- 배틀메이지
- 비숍
- 블래스터
- 보우마스터
- 카데나
- 캡틴
- 데몬어벤져
- 데몬슬레이어
- 에반
- 카이저
- 라라
- 루미너스
- 메르세데스
- 미하일
- 팬텀
- 섀도어
- 스트라이커
- 제로
 
컨티뉴어스링이 추가됨에 따라 리스트레인트링딜은 15초딜로 수정됩니다.
컨티뉴어스링의 15초딜 측정 구간은 소울 컨트랙트 사용 이후 15초입니다.
 
제논(2홀로그램), 블래스터(480), 블래스터(510), 블래스터(540), 아란, 은월, 은월(캔슬), 플레임위자드(2분), 카이저(스탯), 데몬슬레이어(극포실)가 추가됩니다.
블래스터(440), 블래스터(520)이 삭제됩니다.

[전사]
딜사이클에 바디 오브 스틸이 추가됩니다.
 
[궁수]
유니온에서 버프 지속시간 40칸이 추가 점령된 것이 수정됩니다.
가이디드 에로우의 공격주기가 510ms에서 360ms로 수정됩니다.
크리티컬 리인포스에 크리티컬 데미지 50%가 추가 적용된 것이 수정됩니다.
 
[노바]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의 재사용이 캐릭터 자체의 확률과 독립시행으로 적용되게 수정됩니다.
 
[모험가 마법사]
시드링 교체를 인피니티 사용 직후로 하게 수정됩니다.(최종데미지가 제일 낮을 때)
단, 불독과 비숍(3분)은 준극딜을 위해 90초마다 시드링을 교체해야하므로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히어로]
콤보 인스팅트의 최종데미지 수치가 기본 콤보카운터가 올려주는 최종데미지의 20%로 수정됩니다.
 
[패스파인더]
트리플임팩트의 타수가 3배로 증가합니다.
포세이큰 렐릭(마법화살)에 쿨타임 2초가 적용됩니다.
 
[비숍]
디바인 퍼니시먼트 1회(10타) 당 심판의 천사 스택이 0.5씩 누적되게 수정됩니다.
프레이에 최종데미지 10%가 추가 적용된 것이 수정됩니다.
 
[아크메이지(썬, 콜)]
썬더스피어를 인피니티 사용 직후에 사용하게 수정됩니다.
주피터 썬더의 최종데미지 증가 지속시간이 10초로 수정됩니다.
체인 라이트닝의 전류지대가 체인 라이트닝의 각 타수마다 발생되게 수정됩니다.
 
[아크메이지(불, 독)]
포이즌 노바(도트)가 도트 데미지로 처리되게 수정됩니다.
포이즌 리젼의 폭발이 2중첩으로 적용되게 수정됩니다.
오리진 스킬의 오류가 적용됩니다.
참고 : https://mapm.tistory.com/99

불독 오리진 스킬 오류 정리

인페르날 베놈(오리진 스킬)에서 추가 공격이 발생하고 있음  인페르날 베놈의 타수는 툴팁상 공격 59회(17+42), 타수 834회(12*17 + 15*42) 발생해야함.하지만 실제 인게임에선 아래 이미지처럼 공격

mapm.tistory.com

 
[나이트로드]
스프레드 스로우에 쿼드러플 스로우-리인포스, 보스킬러가 적용되지 않게 수정됩니다.
 
[섀도어]
준극딜에 웨폰퍼프 링을 사용하게 수정됩니다.
분쇄 딜레이가 수정됩니다.
 
[듀얼블레이드]
섀도우 인베이전이 추가됩니다.
카르마 블레이드의 막타 방어율 무시가 50%로 수정됩니다.
카르마 블레이드의 딜량이 리스트레인드링딜, 40초딜에 적용되지 않은 것이 수정됩니다.
 
[캡틴]
래피드 파이어 클립이 공격 5회당 1개 충전되게 수정됩니다.
 
[캐논슈터]
풀메이커를 60초마다 사용하게 수정됩니다.
오리진 전에 ICBM을 사용하게 수정됩니다.
몽키 퓨리어스(도트)를 도트 데미지로 처리하게 수정됩니다.
몽키 퓨리어스(도트)에 파이널 어택이 적용된 것이 수정됩니다.
ICMB(오염 지역)이 27회 발생하게 수정됩니다.
스페셜 몽키 에스코트의 몽키봄은 13회, 몽키캐논은 73회 발생하게 수정됩니다.
무기 공격력이 890으로 수정됩니다.
 
[미하일]
로얄가드의 공격력 버프가 100으로 수정됩니다.
로얄가드 캔슬이 추가됩니다.
- 딜레이가 540ms 이상, 1100ms 이하인 스킬에 대해 로얄가드의 쿨이 돌면 캔슬 로직이 적용됩니다.
- 단, 로얄가드로 캔슬할 경우 캔슬된 스킬에는 파이널 어택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윈드브레이커]
오리진 스킬에 윔이 발생하지 않게 수정됩니다.
 
[플레임위자드]
피닉스 드라이브가 적용되지 않은 것이 수정됩니다.
블레이징 익스팅션의 공격주기가 990ms로 수정됩니다.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이 8히트로 적용되게 수정됩니다.
오비탈 플레임의 딜레이가 240ms로 수정됩니다.
 
[나이트워커]
쉐도우 일루전의 분신이 2개만 생성되게 수정됩니다.
쉐도우 스피어의 거대한 창이 추가됩니다.
도미니언 이외에도 쉐도우 일루전, 쉐도우 스피어, 쉐도우 서번트 익스텐드, 쉐도우 바이트에 캔슬이 적용됩니다.
 
[메르세데스]
연계시 래쓰 오브 엔릴의 쿨타임이 감소하는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게 수정됩니다.
유니콘 스파이크에 파이널 어택이 발생하지 않게 수정됩니다.
엘리멘탈 고스트 잔상에는 파이널 어택이 19%로 발생하게 수정됩니다.
참고 : https://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oe135&logNo=222643593824&referrerCode=0&searchKeyword=%EC%97%98%EB%A6%AC%EB%A9%98%ED%83%88%20%EA%B3%A0%EC%8A%A4%ED%8A%B8

메르세데스 파택 증발 버그 로직

메르세데스 파택 증발 버그에 대한 로직을 파악중이라고 하셔서 시간 난 김에 실험을 해 봤습니다. 각설하...

blog.naver.com

 
[에반]
브레이크-돌아와가 500ms 주기로 9회 공격하게 수정됩니다.
서클 오브 어스/썬더/윈드에 캔슬 딜레이 30ms가 추가됩니다.
드래곤 스파킹이 서클 오브 마나의 2타가 캔슬될 경우 발생하지 않게 수정됩니다.
 
[루미너스]
빛과 어둠의 세례에 방어율 무시 100%가 적용되지 않은 것이 수정됩니다.
 
[팬텀]
트와일라이트가 추가됩니다.
 
[블래스터]
맥시마이즈 캐논의 과열 시간 감소가 적용되지 않은 것이 수정됩니다.
버스트 파일 벙커에 코어 강화가 적용되지 않은 것이 수정됩니다.
릴리즈 파일 벙커/버스트 파일 벙커의 사용량 증가를 위해 릴파벙해머에서 더블팡을 사용하지 않게 수정됩니다.
(더킹 차지 - 릴리즈 파일 벙커 - 해머 스매시 점프 - 더킹 점프 - 더킹 차지 - 매그넘 펀치 - 더킹 점프)
 
[와일드헌터]
재규어 소울이 재규어 스톰 이후에 사용하게 수정됩니다.
 
[배틀메이지]
마스터 오브 데스의 블로우류 스킬의 타수 1증가가 적용됩니다.
오리진 스킬 시전 중 징표 발생 횟수를 30회로 제한합니다.
마스터 오브 데스의 데스 관련 내용이 적용됩니다.
- 데스의 최종 데미지 50% 증가
- 데스를 제외한 어둠 속성 공격이 적중될 때마다 데스의 재발동 대기시간 0.5초씩 감소

[메카닉]
로봇 팩토리 : RM1의 데미지와 자폭 데미지가 반대로 적용된 것이 수정됩니다.
마그네틱 필드, 로봇 런처 : RM7의 공격주기가 수정됩니다.

[제논]
첫번째 극딜에 오버로드 모드(플라즈마 전류)가 발동하지 않은 것이 수정됩니다.
서플러스 서플라이의 올스탯% 증가가 한가지 스탯만 증가한 것에서 모든 스탯이 증가되게 수정됩니다.
서플러스 서플라이의 올스탯% 증가가 오버로드 모드 적용 중에도 최대 20%만 적용된 것이 수정됩니다.
오버로드 모드의 최종데미지 증가 효과가 공격 구간에 공격스킬이 2개 이상일 경우 감소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카이저]
어빌리티가 보벞재로 수정됩니다.
변신시 타수 증가가 제대로 적용되게 수정됩니다.
마제스티 오브 카이저는 게이지를 채우기 위해 사용하게 수정됩니다.
기가슬래셔의 딜레이가 변신했을 때, 570ms로 적용되게 수정됩니다.
윌 오브 소드 스트라이크를 사용했을 때, 윌 오브 소드에 쿨타임 3초가 적용됩니다.
변신이 풀렸을 때, 인퍼널 브레스와 윙비트를 사용하게 수정됩니다.
리게인 스트렝스 오류가 적용됩니다.
참고 : https://mapm.tistory.com/100

카이저 리게인 스트렝스 오류 정리

* 해당 오류는 아무리 검토해도 카이저의 배율이 98% 정도로 나와서 분석 중에 발견된 오류로 2024년 8월 18일 오후 10시경 발견되었으며, 카이저 유저 분의 검토를 받았습니다.  카이저의 리게인

mapm.tistory.com

 
[카인]
인카네이션과 어나일레이션 중 데스블레싱의 타수 및 데미지 증가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은 것이 수정됩니다.
타나토스 디센트(죽음의 영역) 이후, 딜레이 없이 시드링 교체가 가능한 것이 반영됩니다.
데스블레싱의 공로버프가 적용되지 않은 것이 수정됩니다.
(스니키 스나이핑을 제외한 축복/처형 스킬의 최종데미지 28% 증가)
 
[카데나]
서먼 커팅 시미터가 평딜사이클에 추가됩니다.
서먼 스로잉 윙대거가 한번에 5번 공격하게 수정됩니다.
체인아츠:테이크다운-리인포스 대신 체인아츠:테이크다운-쿨타임 리듀스를 채용하여 준극딜에 사용하게 수정됩니다.
공중 로직이 추가됩니다.
베놈버스트가 추가됩니다.
체인아츠:크러시의 후딜 캔슬 로직이 추가됩니다.
 
[엔젤릭버스터]
트리니티 사용시의 소울시커 발동 확률이 51%로 적용되어 있던 것이 수정됩니다.
에너지 버스트, 마스코트 패밀리어에 소울시커가 발동되게 수정됩니다.
 
[아델]
블로섬의 최종데미지 감소 효과가 1개에는 적용되지 않게 수정됩니다.
게더링/블로섬/스톰이 리스토어 적용 중일 때와 아닐 때를 나누어 타수를 고정하게 수정됩니다.
극딜 사이클에 게더링, 블로섬을 리스트레인트 지속시간 이내에 2번 사용하게 수정됩니다.
원더가 추가됩니다.
리스토어의 지속시간이 30초로 수정됩니다.
리스토어의 데미지 증가가 적용되지 않은 것이 수정됩니다.
 
[일리움]
자벨린 튕기기가 추가됩니다.
 
[라라]
발현 : 햇살가득 안은 터에 버프 지속시간 증가가 적용됩니다.
용솟음치는 정기의 데미지가 수정됩니다.
분출 : 돌개바람 사용 시, 이전에 사용한 분출 : 돌개바람이 갱신되지 않는 것이 수정됩니다.
분출 : 돌개바람의 공격주기가 수정됩니다.
 
[호영]
분신부에 데미지 20%가 추가 적용된 것이 수정됩니다.
선기 : 극대 분신난무에 최종데미지 60%, 데미지 20%가 추가 적용된 것이 수정됩니다.
 
[제로]
윈드 커터, 스톰브레이커의 소용돌이가 1초동안 적용되게 수정됩니다.
초월자 륀느의 기원의 차가타가 디바인 리어, 타임 피스에 발생하지 않게 수정됩니다.
롤링 커브, 롤링 어썰터의 검기가 1타만 발생하게 수정됩니다.
 
[키네시스]
오리진 스킬의 PP 소모가 적용되지 않은 것이 수정됩니다.
싸이킥 오버의 PP 소모량 감소가 적용되지 않은 것이 수정됩니다.
얼티메이트-BPM이 PP가 1 이상일 때만 동작하게 수정됩니다.
얼티메이트-무빙 매터 사용시, 싸이킥 포스를 1초마다 사용하게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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